체어맨W 경부 하행선에서 발견! ├ 자동차 사진들



토요일날 경부고속도로 하행선을 타다가 우연히 위장막 하나 걸치지 않은 상태의 체어맨W를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체어맨H로 다운그레이드되는 현행 체어맨과 같이 트럭에 실려가고있었는데, 위장막이 걸쳐져있지 않았던 덕분에 뒷모습 실컷 구경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이글루스에서는 사상 최초의 직찍 사진이 아닐까싶네요 :)



위치의 한계상 앞모습은 사진에 담아지지 않았습니다. 그게 안타깝네요 ㅠ 그래서 사진도 똑같은 모양의 뒷모습 사진들만 많군요! 안타까워라.. [...] 그래도 시승회로 보이는 곳에서 찍힌 체어맨W의 전신 사진이 여러군데에 마구 퍼져있으니, 상세한 사진은 그쪽으로 보시는게 좋으실겁니다. 일단 본 포스팅은 직찍 포착 성공에 의의를..; 일단 십 몇분동안 쫄래쫄래 따라가보며 본 체어맨W의 인상은, 일단 디자인이 6천만원~1억원대의 플래그쉽답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운전하고 계시던 저희 어머니도 체어맨W 뒷모습이 지금 체어맨보다 훨씬 싸보인다고 그러시더군요..; 무엇 하나 튀는 것 없이 심플함을 추구한지라 액티언, 카이런 등으로 대표되는 쌍용의' 괴팍한' 디자인은 없지만, 불만이 있다면 고급스러움의 부재라고나 할까요.. 너무 심심하게 생겼습니다;

DIS, 7AT, V8 5.0 엔진, 자칭 'W클래스 시트' 등 새롭게 탑재되는 장비들이 많은지라 꼭 한번 실물로 대리점에서 보고 싶은 녀석이기도 합니다. 그나저나 이 새 체어맨을 체어맨W로 승격시키고 기존 체어맨을 그대로 체어맨H로 하향시켜서 판다는 쌍용의 전략이 얼마나 유효할지 모르겠습니다. W가 붙건 H가 붙건, 자동차 왠만큼 좋아한고 아는 사람 아니고서는 그 둘의 차이점을 아는 사람은 사실 얼마 되지도 않을것이기에..(저희 아버지도 그냥 '신형 체어만'으로만 알고 계시더군요;) 일반 사람들에게 체어맨 W와 H의 차이점은, 쌍용 대리점에 갔더니, 신형 체어맨과 '구형' 체어맨도 같이 팔리는.. 그런 상황으로밖에 비쳐지지 않겠지요.

+ 사진 퍼가기는 어떠한 형태로도 변조하지 않는다는 것, 본 블로그 운영자에게 사전 동의를 받는다는 것, 재배포 시 출처를 병기한다는 것을 전제로 퍼가기를 허용합니다. (본 블로그 기본 준수 사항 참고)

덧글

  • 굇수한아 2008/02/25 00:28 #

    뭐랄까.......제네시스보다 이뻐보여요...뭔가...과도하지않고 자연스러운 무언가랄까??
  • STIG 2008/02/25 03:47 # 삭제

    특종이네열;;; ㅂㅂ에 사진 짤라서 올리는 넘들 단속 잘하시게;;; 쿨럭;;;
  • STIG 2008/02/25 03:51 # 삭제

    암튼 따불드래곤이 괴팍한 디자인과 판매량의 관계를 잘 알고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상당히 밋밋하넴;;;

    다만 전자장비는 건드려보고싶다능 ㅋㅋ
  • bubbykim 2008/02/25 11:11 #

    오옷, 특종이네요! ㅋ_ㅋ 잘봤습니다.
    근데 뒷태를 아무리 봐도 특정 문구가 없네요. 예를 들어 BH380, BH330, GH330, LE35, RE53 등등 뭐 그런거 있잖습니까. 비싼차 타는 사람들은 그런거 붙어있는 맛에 타는 분들 적지 않던데, 몇만원 안하는 로고 때문에 몇천만원 더 쓰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런 문구가 안 보이네요. 기존 체어맨처럼 측면에 붙어있을랑가요? 사진에 보이는 좌측 측면에는 안 보이는데, 살작 궁금해지네요. ㅋ_ㅋ
  • 제너럴 2008/02/25 13:10 #

    근데 인테리어는 외형보다 너무 과장되 있다고 실망하던 분들이 많더군요.
  • GoodLife 2008/02/25 22:17 #

    이게 체어맨이었군요. ^^:

    며칠전에 태릉근처주차장에서 봤는데 첨보는 차라 뭔가했더니..

  • 아방가르드 2008/02/25 22:51 #

    굇수한아님// 제네시스에 비하면 얌전한 모습이지요. 작아보인다는게 흠이지만..;

    STIG군// 체어맨W 사진 처음 올라오는것도 아니고 해서 별일 생겨도 그냥 내버려둘생각..; 나도 DIS는 기대중.

    bubbykim님// 체어맨은 원래부터 그레이드를 측면에만 표기했었지요. 최근 07년식인가로 바뀌면서 후면으로 옮겨져왔는데, 쌍용이 그레이드에 붙이는 숫자들이 배기량과 일치한 적이 없어서(CM400, CM600, RD500 등..) 어찌될지 모르겠네요;

    제너럴님// 인테리어.. 사진으로 볼때는 실망인데, 실제 느낌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GoodLife님//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니나봅니다 :) 반가워요~
  • jinsoo 2008/02/26 06:19 # 삭제

    중형차로 디자인이 저렇게 나왔으면 히트칠거같은데 , 실제로 언넝 보고싶네요. 아래 초기형 제네시스는 생각만해도 흠좀무
  • 계란소년 2008/02/26 19:28 #

    체어맨보다는 개발할 거라는 중형 세단이 기대되는군요.
  • 아방가르드 2008/02/26 21:51 #

    jinsoo님// 대리점에 쫙 풀렸다고 하더라..; 한번 구경이나 가볼까 흐흣;

    계란소년님// 쌍용 중형차 소식이.. 자체 개발 차량이 될지, 로위750을 그대로 들여오는 형태가 될지 모르겠더군요; 안그래도 쏘나타가 잠식해버린 중형차시장에 뛰어드는게 심히 모험이 아닐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_-;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가로


이것저것

공지사항 겸 방명록 게시판 (링크)


『실시간 접속자 수』


『방명록』
Click Here

『Translate page into』
English l Japanese
contact to
carrera@hanmail.net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adsense

통계 위젯 (화이트)

16572503
19426
7675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