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형 포르쉐 911 페이스리프트 공개 ┏ 자동차 소식




지금껏 위장막에 가려 테스트중이었던 포르쉐 911(997)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공식 사진과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직은 카레라/카레라S에 대한 사진과 정보가 공개된 상황입니다. 외관의 변화는 미묘한 수준이지만, 911 페이스리프트는 기술적 측면에서 상당히 많은 진보를 이뤄내었습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외관의 변화는 미묘한 수준입니다. 앞범퍼 형상이 911 터보를 닮은듯한 모양으로 변경되었는데, 기존 997에 비해 특별히 더 마음에 드는것같지는 않네요; 맨 첫번째 파란색 모델의 사진을 보면 헤드램프 형상이 미묘하게 다른데, 상위 그레이드인 카레라S에 적용되거나 옵션으로 적용될 새 헤드램프로 추정됩니다. LED가 양산차에 많이 확대되는 추세를 따라, 포르쉐도 911 페이스리프트의 앞 보조등과 후미등을 LED로 처리하였습니다. 후미등도 형상이 아주 약간 변경되었기에, 그에 맞는 새로운 범퍼가 적용됩니다. 997의 기존 후미등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저로서는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새 후미등이 무척 마음에 드는군요! 램프 배열 재배치와 LED 적용으로 인해 나름대로 카레라GT 느낌도 나는군요.. 흐흐


911 페이스리프트는 기술적으로 상당히 많이 개선되는데요, 제일 주목할만한 포인트는 새로운 7단 더블클러치 기어박스입니다. PDK(Porsche-DoppelKupplung)로 명명되는 포르쉐의 새로운 7단 더블클러치 자동기어는 기존 팁트로닉 S 자동기어를 대체하게 되며 지체없는 기어변속을 보장합니다. 또다른 포인트는 포르쉐 스포츠카 역사상 최초로 적용되는 새로운 직분사 시스템입니다.

새로운 직분사 시스템으로 개선된 911 카레라의 3.6리터 엔진은 20마력이 더해진 345마력의 출력을 내며, 0-60mph 가속에 4.7초를 소요하며, 더블클러치 자동기어 옵션을 적용하면 0.2초를 더 단축할 수 있습니다. 출력 증강에도 불구하고 2009년형 포르쉐 911 카레라 페이스리프트는 9.8 liters/100km의 연비를 가지며(그러면 리터당 10.2km 맞나요? 흠좀무;)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15% 감소하는 경이로운 변화를 보여줍니다.

911 카레라S의 3.8리터 엔진도 30마력이 추가되어 385마력을 냅니다. 더블클러치 기어를 장착하면 0-60mph 가속이 4.3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300km/h를 돌파합니다. 지난 세대 911(996) 터보가 4.2초 정도의 제로백을 가졌다는것을 생각하면, 이번 2009년형 911 페이스리프트는 단순한 페이스리프트라고 보기 무서울 정도로 놀랍도록 진보하였습니다. 사실상 기본형에 가까운 카레라/카레라S에 새로운 듀얼클러치 변속기+직분사 시스템 도입으로도 이렇게 많이 진보될 정도면, 상위 모델인 GT3, 터보, GT2 등도 또 얼마나 큰 성능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을지 기대되는군요.


2009년형 911 카레라의 가격은 쿠페가 69,600유로, 카브리올레가 78,000유로의 가격에서 시작할 예정이며, 카레라S는 쿠페가 78,000유로, 카브리올레가 88,000유로에서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저 정도 성능 개선이라면, 굳이 상급 모델이 아니더라도 카레라S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것같군요~ 사실 997 페이스리프트 모델 소식 나올때, 그보다는 완전신형 모델 998을 보여줘..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정도의 개선이라면 997 페이스리프트도 너무나 마음에 드네요 흐흣; 우리나라에도 하루빨리 공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핑백

덧글

  • 게온후이 2008/06/06 22:43 #

    생긴건 뭐랄까 미묘하게 바뀐 느낌이라 확 와닿는게 없지만 퍼포먼스는 확실히 잘 나왔네요.
    LED테일 램프 특유의 형태가 조금 안어울린다는 느낌도 들긴합니다.
  • 똥사내 2008/06/07 00:32 #

    각 하나 없이 미끈한 디자인;ㅂ;
  • 지구밖 2008/06/07 01:04 #

    계속 보고있으니까 후미등이 무섭네요.
  • FC 2008/06/07 01:12 # 삭제

    새 트랜스미션!!! 오와앗!!!

    첫째사진차의 휠이 참 맘에 드는,,
  • Eraser 2008/06/07 01:26 # 삭제

    그러고보니 멀시데스쪽에서는 신형 MCT가 '단일 클러치' 만으로도 변속지연이 거의 사라진 변속기를 개발한다는 언급이 있던데 (A모잡지..아예 변속 자체가 그냥 휙휙되네 마네..) 그 빠를것 같던 듀얼클러치도 변속지연이라는게 있을줄은...-_-;;
  • 부은면상 2008/06/07 07:59 #

    각 하나없는 매끈매쓴한 디자인에 프론트가 정리된 느낌이 이전모델보다는 훨씬 귀여워보인다능
    ㅠㅠ 아 흰깨구리를 볼때마다 나도 모르게 설레능 ㅋ
    얼마뒤에 강남에서 볼 수 있겠군 ㅋㅋㅋ
  • 부은면상 2008/06/07 08:06 #

    참고로 포르쉐 한국 사이트로 들가보면 벌써 fl모델 이미지가 뜬다능
  • bz 2008/06/07 10:25 # 삭제

    사실 이쯤되면 998 이라고 붙여줘도 나쁠게 없는 진화인데요... ㄱ-
  • 계란소년 2008/06/07 11:16 #

    드디어 저주받은 팁트로닉에서 벗어났군요. 듀얼 클러치는 아무래도 GT-R의 영향 같긴 합니다만...
  • 제너럴 2008/06/07 14:21 #

    역시 듀얼 클러치는 거스를수 없는 대세....
  • 아방가르드 2008/06/07 21:03 #

    게온후이님// 퍼포먼스가 저정도로 좋아진거라면 외형 조금 마음에 안드는것정도는 얼마든지 용서해줄 수 있지요 ;ㅂ;

    똥사내님// 정말 좋아요 ;ㅂ;

    지구밖님// 악마의 눈을 보는것같기도?;

    FC군// 흠.. 난 디자인으로는 현행 997카레라S용 5스포크 휠에 한표;

    Eraser님// 어떻게 만드느냐의 차이겠지요. 자 어서 국산 메이커들도 자체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만들어주면 좋을텐데요 -_-;

    부은면상군// 오호 997.5를 국내에서 보는것도 곧 머지 않겠군;

    bz님// 911. 그 진화는 어디까지일라나요~ 이제 외형 디자인도 어느정도 완숙의 절정에 달했다고 봅니다만.. -_ㅠ

    계란소년님// GT-R때문에 자존심 많이 상했겠지요. 이제 911 터보 페이스리프트도 얼마나 더 좋아질지 기대되어요~

    제너럴님// 이제 국산 메이커들도 그걸 대세로 받아들이고 어서 개발을 해주면 좋겠어요~ 현대/기아에서 개발중이라는 소식은 들은것같네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가로


검색이랑방문자수랑등등

공지사항 겸 방명록 게시판 (링크)

『실시간 접속자 수』


contact to
carrera@hanmail.net

2018 대표이글루_auto

2017 대표이글루_auto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adsense

통계 위젯 (화이트)

11354
2102
11913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