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G2X, 1년만에 단종. ┏ 자동차 소식




GM대우 G2X가 슬그머니 단종되었습니다. G2X는 새턴 스카이 2.0 터보를 엠블럼만 바꾼 채 거의 그대로 OEM방식으로 수입해 들여온 로드스터로, 4천만원 중반대라는 가격에 팔리고 있었지요. GM대우 홈페이지의 자동차 라인업에서도 G2X가 슬그머니 삭제되었습니다. 9월 30일자로 남은 재고는 모두 2대로, 이를 모두 소진할 경우 추가 수입할 계획은 아직 없다고 GM대우 관계자측에서 밝혔다고 합니다. 작년 8월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은, 만일 저 두대가 마저 다 팔린다면 111대가 되는 셈이군요. GM이 저 차를 오펠에 (오펠 GT로)2,000대, GM대우에 (G2X로)1,000대 투입을 계획했다는데, 1/10 조금 채우고 수입 중단을 결정내린 것이군요; 물론 G2X의 원판인, 새턴 스카이의 북미 판매는 계속 이뤄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추가 수입할 계획이 없다'고만 애매하게 말을 하지만, 남은 재고 처리하려고 폭탄 세일에 열을 올리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G2X라는 이름을 지워버린 것을 보면 사실상 단종되었다고 봐도 되겠지요.

원래 그나마 한 해 지난 모델을 이것저것 합쳐서 1천만원 가까지 깎아서 재고의 절반을 겨우 팔아치울 정도로 지독히도 안팔려서 그렇기도 했다지만, GM대우로서는 한국에서 따로 공장을 지어서 만드는 것도 아니고 적당히 수량 조절해가면서 수입해 팔 수 있는 G2X를 이렇게 빨리 수입 중단을 시켜버린 것이 단순히 판매 부진 탓은 아닌 것 같습니다. G2X의 소리소문없는 단종은 아무래도 제네시스 쿠페 데뷔 영향을 적지 않이 받았으리라 보입니다. 제네시스 쿠페의 경우, 3.8리터 엔진에 300마력 상회하는최고급 모델도 3천만원 중반대 수준인데 G2X의 경우 로드스터임을 감안해도 2.0 터보 264마력 모델이 4천만원 중반대에 달합니다(아니지, 초과했던가요?-_-;). 기아 엘란같은 경우도 그리 많이 팔리지 않았어도 총 판매량 1천대는 넘겼는데, G2X는 진짜 극희귀한 차가 될듯합니다. 이제 남은 G2X 두대 다 처리하고 투스카니까지 단종된다면 국산차 내수 시장 판매량 꼴지들의 리그에 새로 볼 얼굴 둘은 누가 될지 ㅎㅎ;

덧글

  • 로리 2008/10/13 00:49 #

    꽤 맘에 들었던 차인데 아쉽네요. 솔스티스 쿠페모델을 들여왔으면 좀 나았으려나요...
  • G-세린 2008/10/13 01:57 #

    하긴 가격이 조금 쎄긴 했습니다.
    로드스터라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로드스터에 넘어갈(?)사람이 몇이나 될런지.. 게다가 GM대우...라서 더 그랬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방금전까지 로드스터나 쿠페나 그게 그건줄 알았던 사람으로서.. = _= 대부분 그렇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세류 2008/10/13 09:39 #

    처음엔 디자인에 놀라고, 그담엔 가격에 놀랐는데 이젠 빠른 단종소식에 놀라네요 ^^;;
    벨리타고 왔습니다.
  • 제너럴 2008/10/13 09:40 #

    어차피 이미지 세터용으로만 팔려고 했던 차니 목적 달성에는 성공했을듯....
  • sephia 2008/10/13 10:29 # 삭제

    차라리 저걸 레이싱에 투입하지는. ㄱ-
  • bzImage 2008/10/13 11:52 #

    국내 레이싱 구성상 G2X는 무리입니다;
  • areaz 2008/10/13 13:23 #

    저 엔진만 살려서 크루즈에 올라갔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만. 뭐, 이루어지지 않으니까 꿈이라고 하는 거겠죠.
  • 아방가르드 2008/10/13 14:38 #

    로리님// G2X는 사실 편의성이 너무 떨어진다는 지적을 많이 받았는데, 솔스티스 쿠페를 들여와도 좀 나았을려나요; 일단 솔스티스 쿠페를 들여왔다고 해도 가격이 독이 되었을듯;

    G세린님// 괜찮은 성능의 로드스터였다지만 사실 가격이 좀 비싸긴 했어요 -ㅁ-;

    세류님// 넵 반갑습니다~ 저도 거리에서 G2X 본거 한 세번도 안된것같은데 말이지요;

    제너럴님// 그리 효과가 있었을지 모르겠어요 -_-; 차에 관심 조금도 없는 사람들 중에는 G2X의 존재 자체를 모르는 사람들도 많더군요;

    sephia님, bzImage님// 일단 가격도 비싸고.. 자동기어 모델밖에 수입이 안되던 G2X를 수동 모델로 따로 들여와야 하고 개조도 하려면.. 골아플것같아요 @@;

    areaz님// 시보레 크루즈로 북미에서 팔릴 넘한테는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불가능한 이야기겠지요?;
  • Eraser 2008/10/13 15:10 #

    저는 하루에 G2X를 2번이나 본 기연이 있어서 그 날 운수가 좋으려나 싶더니...

    아니더군요 (...)
  • G-Crusader 2008/10/13 17:34 #

    G2X 오펠 스피드스터!

    예전에 고속도로에서 한 두번 본적이 있엇습니다.

    뭐 그 빈산차를 샀을까 그냥 딜러가 끌고 나온것인가는? 알수 없었는데...

    뭐 별로 달리지도 못하더군요~!
  • 아방가르드 2008/10/13 17:36 #

    Eraser님// 무려 두 번 씩이나..; 저같으면 로또 지르러 갔을텐데말이지요;

    G-Crusader님// 일부러 안달린 걸수도 있겠지요; 꼭 스포츠카라고 맨날 '밟고만' 다닐 수도 없는 법이고..
  • KarSian 2008/10/14 07:07 # 삭제

    오펠 크루즈 / 쉐비 크루즈 / 홀덴 크루즈 에는 2.0 직분사 터보가 올라간다 하더라구요..
    물론 현행 2세대 에코텍 엔진이 아닌, 3세대 에코텍 엔진으로 바뀌어서 말입니다.
    5단 자동 미션 치고(그것도 수동 겸용도 아닌) 박력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던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 아방가르드 2008/10/14 12:38 #

    2.0 터보로 스포츠 에디션을 만들려나보군요.. GM대우 디비전으로는 꿈꾸기 힘든 일이라는게 참 슬프군요 -_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가로


이것저것

공지사항 겸 방명록 게시판 (링크)


『실시간 접속자 수』


『방명록』
Click Here

『Translate page into』
English l Japanese
contact to
carrera@hanmail.net

2018 대표이글루_auto

2017 대표이글루_auto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adsense

통계 위젯 (화이트)

28403868
15974
9756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