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신형 370Z 공개 ┏ 자동차 소식



페어레이디Z의 6세대째가 될 닛산 신형 370Z(북미수출형)가 공개되었습니다.


현행 350Z의 기본적인 몸매는 거의 그대로 유지하지만, 날카롭게 째진 눈 덕택에 완연히 다른 인상을 가집니다. 칼로 베어낸 듯한 헤드램프는 이미 신형 맥시마에서도 시도된 디자인인데다가 위장막에서도 어렵지 않게 유추할 수 있어서 이제 충격은 좀 덜한데, 여전히 보기 어색합니다. 실물로 봐도 저게 이상하게 느껴질지 자연스럽게 느껴질지 모르겠네요. 적어도 개성 하나는 확실하지만,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도 확실해보입니다. 맥시마와 370Z에 연달아 저렇게 눈을 찢어놓은 것을 보면 장차 많은 닛산 차들의 패밀리룩이 될듯도 한데, 이걸 반겨야 할지 염려해야 할지..-_-aa


쿠페라기보다는 납작한 3도어 해치백을 보는듯한 몸매는 현행 350Z보다 더욱 극단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초창기 S30 페어레이디Z의 자세로 회귀하는듯 합니다. 후미등 또한 헤드램프와 비슷한 스타일로 다듬었습니다. 현행 350Z에 비해 전체적인 라인에 곡선이 많이 추가되고, 과감하게 부풀린 뒷펜더에서 역동적인 맛이 느껴진다는 의견도 있던데, 지금 당장은 어색하게 느껴질지라도 나중에 보면 마음에 들지도 모르지요.


로고이자 깜빡이 역할까지 겸하는 Z로고. 맥시마나 370Z, 무라노 등 최근 닛산 차들 생긴것을 보면 닛산이 차를 단순한 철판떼기가 아닌 하나의 '생물'처럼 다루려는듯한 느낌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번호판 붙이고 막상 실물로 조우하면 사진으로 봐왔을 때의 어색함이 조금 덜할지도 모르겠다는 기대감이 드는 마지막 두 사진까지 같이 첨부해봅니다.

370Z는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겠지만, 기존 V6 3.5 엔진 대신 V6 3.7 엔진을 씁니다. 인피니티 G37 쿠페에도 올라가는 VQ37VHR 332마력 엔진이지요. 날이 갈수록 덩치 키우기가 대세인 현 상황에 의외롭게도 휠베이스를 10cm 줄이고 전체 길이 또한 6cm 줄였습니다. 경량화를 기대할 수 있을만한데 아직 자세한 스펙이 나오질 않았군요. 370Z에는 Downshift Rev Matching과 Adaptive Shift Control 기술이 적용된 7단 자동기어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레이드는 스탠다드 370Z와 370Z 투어링 두 가지뿐이며 북미 시장 출시는 내년 초로 잡혀 있고, 로드스터 버전이 2010년경 추가된다고 합니다. 한국닛산을 통해 수입될 지의 여부는 아직 미지수이나, 이미지리딩 모델로서 들여올 가능성도 작지 않다고 봅니다.

덧글

  • 게온후이 2008/11/20 10:46 #

    Z를 분할해서 형상화했다고 주장하는 프론트와 리어 램프일텐데... 리어는 괜찮은데 프론트 사진상으로는 무진장 어색하네요
  • 아방가르드 2008/11/20 23:58 #

    실물로 보면 어떨지 모르겠어요 -_-aa
  • 구우사마 2008/11/20 11:09 #

    오, 멋지게 생겼네요. 외향은 Porsche 를 닮긴 했지만 나름대로의 독특함도 보이고...
  • 아방가르드 2008/11/20 23:59 #

    뭔가 현행 Z33에 비해 생명력이랄까? 그런게 생긴것같아요 ㅎ
  • sephia 2008/11/20 11:17 # 삭제

    확실한 점은 12월 1일 출시 예정.

    BestCar의 정보에 의하면 최고출력이 350ps 정도라고 합니다. -_-;;;
  • 아방가르드 2008/11/20 23:59 #

    흐.. 370Z용으로 다시 다듬는가보군요. 제가 입수한 엔진 정보는 북미 쪽이니, 혹시 북미와 일본 내수 스펙이 다를려나요..-_-aa
  • sephia 2008/11/21 10:44 # 삭제

    SAE Net 방식과 일본 내수에서 마력을 표기하는 방식이 조금은 다르죠. 북미에서는 hp로 적고 일본은 PS로 적으니까요.
  • Eraser 2008/11/20 14:54 #

    맥시마나 무라노의 판촉을 위해서라도 Fairlady Z랑 GT-R은 꼭 수입해야 할겁니다. (그리고 센트라 이건 언제 바뀌는거지)
  • 아방가르드 2008/11/21 00:00 #

    이미지리딩 모델로서 들여올만한 이유가 충분하다고 봅니다. 미쓰비시도 에보를 제일 먼저 들여오는 판에..(..라기보다는 딱히 팔 차가 없어서 그런것같기도 하고 orz)
  • gene 2008/11/20 19:28 #

    솔직히 생각보다는 괜찮네요...그동안 스파이샷보고 많이 걱정했었는데
  • 아방가르드 2008/11/21 00:00 #

    째진 눈에 그럭저럭 적응되어가는 느낌입니다.
  • 부은면상 2008/11/23 09:42 #

    뒤 볼륨감이 너무 커진 공정한 언니



    빵빵 므흣~
  • 아방가르드 2008/11/23 11:04 #

    뒷펜더 빵빵한거 정말 파격적이라는..ㅋ
  • FC 2008/11/23 12:30 # 삭제

    흐아...멋지다...꼭들어오길

    그나저나 수입신차들 가격보고 정말 쓰러질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가로


검색이랑방문자수랑등등

공지사항 겸 방명록 게시판 (링크)

『실시간 접속자 수』


contact to
carrera@hanmail.net

2018 대표이글루_auto

2017 대표이글루_auto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adsense

통계 위젯 (화이트)

19863541
22587
10086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