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FA 뉘르브루그링 랩 최단 기록 갱신 ┏ 자동차 소식





렉서스 LFA 뉘르브루그링 에디션이 7분 14초를 기록하여 뉘르브루그링 랩타임 양산차 부문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일반형 LFA의 랩타임은 7분 22초대였는데, 드라이버를 어떻게 쪼았는지 기록을 8초나 단축시켰습니다. LFA 뉘르브루그링 에디션은 카본파이버 바디키트, 서스펜션 튜닝(10mm 다운), 업그레이드형 6단 시퀸셜 트랜스미션, 10마력 증가, 100kg 경량화 등이 특징이며 7만달러를 추가해 뽑을 수 있는 50대 한정판입니다. V10 4.8리터 570마력의 엔진으로 0-100km/h 3.7초, 325km/h의 성능을 냅니다.

지금껏 양산차 부문 1위는 포르쉐 GT2RS의 7분 18초였는데, LFA가 4초를 당겨 1등을 한 것입니다. 비양산차 부문에서는 래디컬이 6분대, 굼페르트 아폴로 같은 차들이 7분 11초를 찍고 있고, 양산차 부문의 상위권에는 쉐보레 콜벳 ZR1이 7분 19초 63(원래 바이퍼 ACR보다 소수점 단위로 밀렸는데 연식변경하면서 3초를 줄인 괴물!), 닷지 바이퍼 SRT10 ACR이 7분 22초 10, 2012년식 닛산 GT-R이 7분 24초 22 등으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왕년의 수퍼카(예를들면 카레라GT 또는 카레라GT라던지)는 7분 20초 후반대를 찍으며 세월의 무상함을 아파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우리는 게을러보여도 할 땐 한다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콜벳을 쪼아서 기록을 경신하고 있고, 일본에서는 스포츠카 다 죽었다고 기술까지 죽지는 않았다고 격하게 생존 인증을 하고 있으니 독일에서도 공밀레 공밀레 소리가 울려퍼지겠군요 (...)

덧글

  • 게온후이 2011/09/05 23:21 #

    시뮬레이터에서 환경 변수 넣어가면서 미친듯이 돌린거 아닐까요
  • 아방가르드 2011/09/05 23:26 #

    몹쓸 고인드립이긴 하지만, LFA 뉘르 테스트 중 유명 일본인 드라이버를 갈아넣은 전력이 있지요. 엄밀히 말하면 사고사였지만;
  • 세피아 2011/09/05 23:23 #

    이제 포르쉐가 저걸 보고 '저 새X들이'하면서 친히 918 Spyder로 신 기록 내주시겠군요. 아님 다른 차를 쓰거나. ㄱ-
  • 아방가르드 2011/09/05 23:27 #

    997때는 GT2RS씩까지 올라가긴 했지만, 포르쉐느님은 991로 진화했으니 RS니 뭐 이런 잡다한거 안붙인 일반형 991터보로 신기록 달성해줄지도 (...)
  • Spearhead 2011/09/06 00:21 #

    피에히 : 이새끼들이?!
  • 아방가르드 2011/09/06 08:35 #

    닛산 : 와 ㅅㅂ 잠깐만
  • Eraser 2011/09/06 21:38 #

    GM퍼포먼스 디비전: C7 콜벳은 나오지도 않았다..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1/09/06 00:26 #

    LFA는 양산차라고 하기엔...
  • 아방가르드 2011/09/06 08:37 #

    생산 대수도 500대밖에 안되고 5억이나 하지만 그래도 번호판 달고 굴러다닐 수 있는 양산차 맞긴 하죠. 패리스 힐튼도 인증을 해줬고..;
  • shark 2011/09/06 00:49 #

    991 GT2RS : 내가 직접 나서겠다!
  • 아방가르드 2011/09/06 08:38 #

    991때는 GT2RS씩이나 안가도 991터보 노멀로도 잡을 수 있겠지요? ㅎㅎ
  • antique 2011/09/06 02:35 #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디자인은...아...

    진짜 토요타에 한국 디자이너 좀 보내주고 싶습니다...
  • 아방가르드 2011/09/06 08:39 #

    5억짜리 차 치고는 촘.. 브랜드도 딸리는데 생긴건 한 1억 미만같이 생겨먹었으니 난감합니다
  • shitcago 2011/09/06 14:07 # 삭제

    40만불짜리 차인데...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사고났을대 들이받은차가 테스트드라이브 중이던 BMW 였는데 LFA 드라이버는 죽고 비머 드라이버는 살았다는 얘기를듣는 순간ㅠㅠ
    독일차의 몸뚱아리야 뭐 설명이 필요없지만 그래도 40만불짜리라면 좀 더 튼튼할 필요가 있지 안나싶네요.
    같은 수퍼카 급에서 밀리다면 용서가 되도 일반차량보다도 못한 안전성의 슈퍼카는 좀 비추입니다.
  • 아방가르드 2011/09/06 15:09 #

    뭐 당시 상황을 좀더 자세히 볼 필요도 있겠지요. LFA가 엄청난 고속으로 중형 승용차랑 들이받았다면 조금 변명의 여지라도 있을진 모르겠습니다만..;
  • shitcago 2011/09/06 23:21 # 삭제

    뉴스에는 비머와 LFA가 정면충돌을 했다고 하던데 부서진 정도는 비슷해 보였습니다.
    저도 한편으로는 LFA 운전자가 너무 나이가 많았다는점 그리고 일본인이었다는 점(유럽인이었다면 살았을지도;;;)에서 변명의 여지를 찾고있습니다ㅠㅠ
  • 1030AM 2011/09/07 09:15 #

    GT-R 지못미...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가로


검색이랑방문자수랑등등

공지사항 겸 방명록 게시판 (링크)

『실시간 접속자 수』


contact to
carrera@hanmail.net

2018 대표이글루_auto

2017 대표이글루_auto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adsense

통계 위젯 (화이트)

3111085
7723
11493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