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말리부 내일 공개 ┏ 자동차 소식





토스카의 오랜 공백을 채울 쉐보레 말리부가 내일 신차발표회를 갖습니다. 신차발표회만 갖고 예약판매만 시작할지, 아니면 진짜 시판이 이뤄지는지는 모르겠지만 해외 공개는 4월달에 해놓고 여태 늑장을 부리다가 국내에 처음 제대로 공개가 이뤄집니다. 수업 들으러 가는 비루한 학부생은 그냥 인터넷에 떠도는 스펙이나 퍼와야지요 (...) 그런데 가격 빼고는 왠만한 정보가 다 있어서 아쉬울 게 없습니다.(신차발표회에 으레 있는 언니들은 없겠지만) 국내형이다보니 북미형에 들어가는 헤드램프의 호박색 반사판이 빠진 채로 나오기 때문에, 국내 공식 사진은 아니지만 수출형 모델 중에 국내 내수형과 제일 비슷한 외형을 가질 것으로 보이는 사진들을 가져왔습니다. 유출된 그레이드표를 보니 2.0, 2.4 두 가지로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LS
- 엔진/성능: 2.0DOHC ECO-TEC 가솔린엔진, 6단 자동변속기, 이리듐 스파크 플러그, 타이밍체인, 맥퍼슨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 4링크 후륜 서스펜션, 73L 연료탱크
- 안전사양: ESC(BAS & HAS기능 포함), 에어벡(운전석 & 동승석 듀얼스테이지 / 앞좌석 사이드 에어벡 / 커튼 에어벡),
동반석 에어벡 on/off 기능, 4륜 디스크 브레이크, 엑티브 헤드레스트, 시트벨트(듀얼 프리텐셔너 적용), 차량전방충돌시
폐달분리시스템, 트렁크 비상탈출장치, 유아용시트 고정장치(isofix),이모빌라이저, 전자식 진공펌프 브레이크, 급제동
경보시스템, 비상삼각대
- 외관사양: 16"(225/60R16)타이어 & 알로이휠, 프로젝션 4등식 헤드램프, 히든타입머플러, 아웃사이드미러(방향지시등
일체형), 크롬도어핸들, 어쿠스틱 소음차단 윈드실드, 솔라글래스(측면), 윈도우 벨트라인 크롬
- 내장사양: 그레이 톤 인테리어(다크 티타늄), 오션블루 인테리어 블루조명, 직물 & 인조가죽시트, 시트백 포켓(운전석,
동반석), 6:4 폴딩리어시트, 글로브박스(Light & Lock), 센터콘솔 슬라이딩 암레스트, 크롬 도어스커프, 운전석 & 조수석
화장거울, 계기판 조명조절, Day & Night 룸미러, 크롬코팅 인사이드 도어핸들, 센터 컵홀더 & 슬라이등 커버, 리어분리형
헤드레스트
- 편의사양: 전자식주차브레이크(EPB), 전자식 차속 감응 파워스티어랑(EPS), 매뉴얼 에어컨, 가스후드 리프터, 오토라이트
컨트롤, DIC(주행가능거리, 평균연비, 순간연비, 평균속도, Digital Speed, 엔진오일 수명, 배터리전압), 개인화설정 통합정보
디스플레이, 틸트 스티어링, 템포러리 스페어 타이어, 운전석 파워시트, 윈도우 오토다운(운전석, 동반석, 뒷좌석), 접이식
리모트키 2개(폴딩, 트렁크 오픈, 패닉가능), 원터치 트렁크 open버튼, 원터치 트리플 턴시그널, 히든 & 고압 분무식
윈실드 워셔, 헤드램프 에스코트, 파워잭(IP하단, 센터콘솔), 맵램프, 룸램프, 선글라스 홀더
- 오디오: 스티어링휠 오디오 리모컨, CDP, 속도감응 사운드 컨트롤, 6스피커

옵션: 원터치 세이프티 전동 선루프, 화이트펄 외장컬러

LT
- LS A/T 기본사양 품목 및
- 안전사양: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 외관사양: 솔라글래스(윈드실드), 안개등
- 내장사양: 프리미엄 블랙 인테리어, 가죽커버(기어노브, 스티어링 휠), 프리미엄 가죽시트, ECM룸미러
- 편의사양: 크루즈 컨트롤(정속주행장치), 전자동 에어컨(뒷유리 오토디포그), AQS 공기순환 시스템, 통합메모리기능
(운전석시트/아웃사이드미러), 8way전동시트(운전석, 동반석), 파워요추받침(운전석, 동반석) 후진시 미러자동기울임,
아웃사이드미러 리모트 폴딩 & 언폴딩, 운전석 동반석 3단 히팅시트, 뒷좌석 히팅시트, 세이프티 파워윈도우(운전석),
전동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센스티브 오토라이트 컨트롤, 톨게이트 자동결제시스템(ETCS)

디럭스팩: 17" (225/55R17) 타이어 & 알로이휠,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장치, 버튼타입 스마트키

옵션: 컬러오디오팩, 네비게이션팩, 원터치 세이프티 전동선루프, 화이트펄 외장컬러

LTZ
- LT A/T 기본사양 품목 및
- 외관사양: 17" (225/55R17) 타이어 & 알로이휠, 윈도우 라인 크롬, 보조제동등 등
- 편의사양: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이오나이저 공기 청정기, 좌우독립식 전자동에어컨, 세이프티 파워윈도우(동반석),
Color DIC, 후방카메라, 타이어공기압 모니터링장치, 버튼타입 스마트키, 컬러오디오(7" 디스플레이, 시크릿큐브),
운전석 & 조수석 화장거울 조명
- 오디오: Infinity 프리미엄 사운드, 블루투스 핸즈프리

디럭스(알로이휠): 18" (245/45R18) 타이어 & 알로이휠, HID헤드램프(자동높이조절), 고압분사형 헤드램프 워셔,
차선이탈경고장치

디럭스(블랙휠): 18" (245/45R18) 타이어 & 블랙 포인트 알로이휠, HID헤드램프(자동높이조절), 고압분사형 헤드램프 워셔,
차선이탈경고장치

옵션: 네비게이션, 원터치 세이프티 전동선루프, 화이트펄 외장컬러

2.4 LTZ
- LTZ A/T 기본사양 품목 및
- 엔진/성능: 2.4 DOHC ECO-TEC 가솔린엔진
- 외관사양: 듀얼머플러, 18" (245/45R18) 타이어 & 알로이휠
- 내장사양: 브라운 투톤 인테리어(IP, 도어트림, 가죽시트)
- 편의사양: HID 헤드램프(자동높이조절), 고압분사형 헤드램프워셔, 차선이탈 경고장치

옵션: 네비게이션, 원터치 세이프티 전동선루프, 18" 블랙포인트 알로이휠, 화이트펄 외장컬러

*컬러오디오팩: 컬러 터치스크린 오디오, 7" 디스플레이, 시크릿 큐브, 후방카메라, Color DIC, Infinity 프리미엄 사운드,
블루투스 핸즈프리

*네비게이션팩: 컬러터치 스크린, 7" 디스플레이, 시크릿 큐브, 후방카메라, Color DIC, Infinity 프리미엄 사운드,
블루투스 핸즈프리

2.0 가솔린 - 엔진배기량 1,998cc / 최대출력 : 141ps 6,200rpm / 최대토크 : 18.8/4,600 kg.m/rpm
2.4 가솔린 - 엔진배기량 2,384cc / 최대출력 : 170ps 5,800rpm / 최대토크 : 23.0/4,600 kg.m/rpm

엔진은 전 세대 NF쏘나타만도 못한 수준의, 수치적으로는 심장병앓이를 예상하게 만드는 빈약한 숫자입니다. 13년동안 2.0리터 140마력을 고집한 SM5 선생님에게 친구가 생겼네요 (...) 실제 타보면 좀 다를지도 모르니 일단 이정도로 하고.. 트림은 간소하게 세 단계로 줄여놨습니다. 기본형 LS도 굴러가는 중형차의 기능을 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도록 구성이 되어 있는데 안개등조차 고를 수 없게 옵션이 선루프 하나밖에 없는 것이 조금 의아합니다. 트림이 세개밖에 없고 옵션의 폭이 매우 제한적인 것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지 아니면 불편하게 다가갈지 궁금해집니다.


그러고보니 옵션표에 LED 테일램프가 없네요. 국내에서 포착된 말리부 테스트카들도 전부 할로겐 램프던데.. 카마로 부럽지 않을 포풍간지 LED 테일램프는 결국 수입해와야 하는걸까요 orz



조금 걱정되는 대시보드. 90년대 느낌을 풍기는 레이아웃을 고급스러워보이는 진한 갈색 소재로 마감하여 멋을 냈습니다. 다만 그레이드가 낮아질수록 딱딱하고 싸보이는 검은색 플라스틱 소재가 정직하게 그 느낌을 보여줄텐데, 그 때는 느낌이 좀 어떠려나 모르겠습니다.

덧글

  • bubbykim 2011/10/03 20:43 #

    토스카 엔진 그대로를 연상시키는게,,, V6에 대한 언급도 없는 것 보면 4기통으로 초유의 엔진 다운그레이드가 일어나는 건 아닌지 ㅡ_ㅡ
  • 아방가르드 2011/10/03 23:47 #

    북미에는 2.5 올라간다는데.. 뭔가 이상해요 -_-aa
  • 개화동 2011/10/03 20:49 # 삭제

    나이 약간 지긋하신 분들이 좋아하시겠네요
  • 아방가르드 2011/10/03 23:48 #

    부모님 세대들은 YF, K5, SM5가 방정맞아보인다고 별로인것 같으시더라고요..; 그런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대안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 shyni 2011/10/03 21:28 #

    자사 1.8엔진이 과감하게 디스하는 2.0엔진의 등장을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연비라도 종결해줄려나요 (.....차체 무게나 맨날까이는 미션을 보면 것도 기대가 OTL...)
  • 아방가르드 2011/10/03 23:48 #

    연비 종결시키려면 가볍기라도 해야하는데 2.0이 그랜저 2.4보다 무겁다니.. 애도
  • Spearhead 2011/10/03 21:31 #

    2리터 모델의 출력이 141마력인건 NF가 처음 나왔을때 그쯤 됐으니 용인해줄 수 있다고 쳐도 공차중량이 1530 kg이라는 사실에서 우리는 한번 절망해야 할 것입니다...orz...

    그랜저 2.4 공차중량이 1525 kg인데......
  • 아방가르드 2011/10/03 23:49 #

    쉡차들이 무겁기는 했지만 그랜저보다 무겁다니 이건 좀 충격인데요; 현대가 대단한건지 아니면 쉡차들이 발전을 못하는건지.. 쩝;
  • 2011/10/03 21:51 # 삭제

    여담인데 이차 쉴드치는 대우빠들 역겨워요

    라프때부터 대우차좋아하는사람들 좀 냄새나긴했는데말이죠
    말리부에서 극에 달하는듯...
  • 아방가르드 2011/10/03 23:50 #

    특정 동호회의 맹목적 찬양하기는 뭐 이제 신기하지만도 않네요. 흡배기만 하면 G37을 따네 E46 M3를 따네 등등 슈퍼카 칭송받던 SM7 3.5, 라세티 디젤 등..
  • Ya펭귄 2011/10/03 23:34 #

    오오... 그래도 보령6단에 140마력엔진을 박아넣고 경쟁사보다 100kg무거운 상태인 걸 감안해도 연비는 선방 했군요...
  • 아방가르드 2011/10/03 23:51 #

    그런데 저 연비도 뻥연비라면?!
  • 세피아 2011/10/03 23:35 #

    수동 변속기가 없다니! 네 이놈들!!!!! ㄱ-
  • 아방가르드 2011/10/03 23:51 #

    있어도 안팔릴거 굳이 따로 만들 필요 없지요. 더군다나 YF보다 무겁고 힘없는 차를 수동씩으로나 몰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
  • 지브닉 2011/10/04 00:04 #

    포풍간지 LED 테일램프좀 ㅠㅠㅠ
  • 아방가르드 2011/10/04 17:01 #

    이거 수입해다 팔면 옛날 SM5 티아나램프급 인기를 끌 것 같은데.. 누가 도전 안하려나요 ㅋㅋ
  • inthda 2011/10/04 12:42 #

    GMㄷ..쉐보레는 (그나마)라ㅍ..크루즈랑 마ㅋ..스파크만 믿고 가야 할 듯..아베오는 볼 때 마다 그저 눈물이 납니다.
  • 아방가르드 2011/10/04 17:02 #

    크루즈나 스파크도 세그멘트 1등 노리기에는 아반떼나 모닝의 텃세가 어마어마하고, 굳이 1등의 의미를 찾자면 올란도 정도..;
  • _tmp 2011/10/04 17:32 #

    차는 베어본 안파나 모르겠습니다.

    말많은 외장재는 알아서 이베이로.
  • 나나카 2011/10/04 18:49 #

    토스카 처럼 이번에도 LED 리어램프 교체가 성행하겠군요
    그나저나 140마력 어쩔거임... 완전 예전 크레도스2나 EF쏘나타 수준의 출력이군요(...)
  • 송현우 2011/10/10 14:00 # 삭제

    근간에 나온 gm차들중 디자인 별5개, 안전성 별5개, 성능 별3개, 연비 별3개, 편의성 별5개, 잔존가치 별4개, 최종가치 별4개정도 라고 보구요.차량무게가 좀 아쉽기는 하지만 차가 무겁다는 거는 안전성과 흡차음제사용으로 승차감향상과 연관이 있으므로 패스하고 연비는 정말 안습입니다.요즘 중형차들도 보통 15이상하는데 12.4는 평범한수준을 넘어서는 최악의 연비는 아니라도 요즘 트랜드에 너무 뒤떨어진다고 볼수있겠네요.연비만 높일수있다면 국산 중형차에서는 따라올차가 없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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