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가 7시리즈의 2013년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다른 독일차들도 그렇듯 외형의 변화는 별로 없습니다. 키드니 그릴 안의 세로줄이 좀 줄었고(...세어 보진 않았지만 그렇다네요), 범퍼의 에어 인테이크에 크롬 가로줄 액센트가 굵어졌고, LED 사이드리피터가 백미러로 올라왔고, 눈매가 약간 사각으로 바뀐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테일램프는 그대로이지만, 약간 스모키하게 코팅해 LED 빨간줄이 도드라집니다. 뭐 전체적으로 최근 BMW 디자인 트렌드를 받아들인 것 같습니다.
직6 3.0리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의 740i는 전과 동일한 315마력을 내지만 8단 AT의 적용으로 연비를 20% 향상시켰습니다. V8 4.4리터 750i는 밸브트로닉 개선으로 45마력이 증가한 445마력으로 출력이 증가하였고, 0-96km/h 4.7초, 연비 25% 향상을 동시에 이뤄냈습니다. 기함 760i에는 6.0리터 V12 터보 엔진을 그대로 올리며, 디젤 라인업은 730d, 740d, 750d로 나뉩니다. 3.0리터, 4.0리터, 5.0리터일 것 같은 작명은 사실 훼이크고 전부 3.0리터 직6 터보 디젤엔진입니다. 대신 순서대로 터보가 1개, 2개, 3개씩 달립니다. 730d는 245마력에서 258마력으로 출력이 늘어나는 동시에 연비도 17% 높아졌습니다. 740d는 313마력이고, 0-100km/h 5.5초의 순발력을 보입니다. 트리플 터보 750d는 rpm에 따라 돌아가는 터보의 숫자가 조절되며, 381마력의 출력과 75.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최근 M550d에 들어간 그 엔진이지요. 토크를 감당하기 위해서인지 xDrive 4륜구동이 기본 적용됩니다.


가솔린 하이브리드인 액티브하이브리드7은 2세대가 되었는데, 현행 V8 3.0리터 엔진을 740i용 직6 트윈터보 3.0으로 다운사이즈하여 55마력 전기모터와 함께 도합 349마력, 0-96km/h 5.5초, 740Li 대비 14% 더 높은 연비를 냅니다.

위 모델은 M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입니다. 미국 시장 기준으로 740i와 750i는 여름에, 액티브하이브리드7은 LWB로만 가을에 상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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