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배낭여행기] 6일 : 오스트리아 빈 환승여행 ┌ 서유럽 여행기




유럽여행에 사실 환승여행이라는건 잘 안하시는줄로 압니다만 제가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작 환승시간 반나절 정도 보는게 무슨 여행이냐고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주 안가보는것보다는 잠깐 맛만 보는거죠. 유레일패스니 기차값도 굳고 체코는 이틀로 보고싶은거 다 봤으니 이탈리아 가는 길목에 잠깐 보는 것도 괜찮지요. 오전 기차를 타고 프라하를 빠져나와 빈 마이들링 역으로 도착했습니다.


14세기에 완공된 비엔나의 상징과도 같은 슈테판 성당입니다. 빈의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테라스나 남탑, 그리고 성 안에 흑사병으로 죽은 수천 명의 시체와 왕의 장기들이 보관되어 있다는 지하무덤 카타콤베 등 볼거리가 가득하지만 입장료를 굳히자는 친구의 이끌림에 그냥 내외부만 보고 나왔네요. 사실 다 보고 갈 여유도 없었고요 ㅠ


그린피스에서 북극곰 보호를 위해 꾸며놓은 곳. 사진으로 보니 진짜 곰같네요;


빈에서부터 태양이 작렬하고 갈증이 많이 나더군요. 물값이 비싼 서유럽에서는 이렇게 페트병에 마실 물을 담아가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파리에서 제 바로 앞에서 중국인 커플 둘이 1.5리터 페트 다섯 병을 꿋꿋이 채워가던데 어찌나 얄밉던지..;


페스트 퇴치 기념탑입니다. 높이와 화려함을 보면 대단한 전쟁의 승전 기념탑이라도 되는줄 알겠지만, 중세 시대 유럽에 돌던 페스트(흑사병)는 유럽 인구의 80%를 죽음으로 내몬, 인류 역사상 최악의 전염병이었으니, 퇴치에 대한 기쁨의 표현을 이렇게 크게 할 필요가 있었던 것이지요.


길을 따라 내려오면 오른편에 성 페터 성당이 눈에 보입니다.


내부는 성 베드로의 생애를 담은 정교환 프레스코화와 장식으로 가득합니다.


비눗방울~~


슈테판 성당에서 오페라 극장까지 이어지는 케른트너 거리입니다. 수많은 가게, 식당, 카페들이 즐비하고 길거리 예술가들의 음악 소리로 언제나 활기가 넘치는 곳입니다.


세계 3대 오페라 극장이라는 빈의 국립 오페라 극장입니다. 2차 세계대전때 붕괴되어 재건한 아름다운 이 곳은 안타깝게도 여행 성수기인 7, 8월에 휴관기에 들어갑니다.


도시 곳곳에 음악가들의 동상이 서 있네요


모짜르트 동상. 베고니아 꽃으로 만든 높은음자리표로 유명하지요


모짜르트 동상 주변의 분수대와 잔디밭은 시민들이 쉼터로 많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옆으로는 호프브루크 왕궁의 뒷모습이 보이네요


이제 앞모습을 보러~


호프브루크 왕궁으로 가는 맞은편에는 자연사 박물관과 미술사 박물관이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빈도 오래 두고 볼 만한 곳 같은데.. 모두 겉만 훑고 가아 해서 아쉬웠네요.


호프브루크 왕궁 앞 헬덴 광장에는 터키군과 싸워 이긴 기념으로 세운 프린츠 오이겐 공의 기마상, 나폴레옹 전투에서 승리한 기념으로 세운 카를 대공의 기마상이 각각 자리하고 있습니다.


네 개의 헤라클레스 상이 인상적인 미하엘 광장입니다. 마차 투어의 시작점으로 많은 마차들이 몰리며, 최근에 지하에서 로마 시대의 유적이 발굴되어 이렇게 터를 보존해놓고 있습니다.


이렇게 발 닿는대로 정처없이 떠돌다가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같이 생긴 웅장한 이 곳은 국회의사당입니다. 의회가 없을 때는 내부 가이드투어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신고딕풍의 화려하고 높은 이 건물은 신시청사입니다. 빈의 시장이 직접 일을 보는 진짜 시청사이며, 여름철이면 필름 페스티벌로, 겨울철에는 광장 앞에 조성되는 스케이트장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필름 페스티벌도 좋지만 이 멋진 건물의 하부를 스크린으로 통째로 가리다니 끙..


멀리 너머 빈 대학은 시간상 그냥 멀리서 바라만 보고 갑니다.


시청사 바로 맞은 편에 있는 국립극장입니다.


기차 시간에 맞추기 위해 온 길을 거슬러 올라가 빈 서역으로 돌아가 베네치아행 야간기차로 향했습니다.

다음 편은 7일차 베네치아 편이 이어집니다~


애드센스 가로


검색이랑방문자수랑등등

공지사항 겸 방명록 게시판 (링크)

『실시간 접속자 수』


contact to
carrera@hanmail.net

2018 대표이글루_auto

2017 대표이글루_auto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adsense

통계 위젯 (화이트)

19203541
22587
10086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