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현대기아 R&D 모터쇼 - 플랫폼 └ 모터쇼, 전시회




현대기아에서 모하비에만 활용 중인 후륜구동 SUV용 플랫폼. 모하비 외에 활용하는 모델이 없고 향후 파생 차종이나 후속 모델 개발 가능성도 희미해서 모하비를 의도적으로 죽이지 않는 이상 앞으로 몇년은 더 보게 될 프레임이네요. 대형 SUV 인기가 위축되는 추세라서 이걸 어떻게 써먹을지..


그랜드스타렉스에 적용 중인 소형 승합차 플랫폼.


쏘나타부터 맥스크루즈에 이르기까지 적용범위가 넓은 중대형 플랫폼입니다.


싼타페. 람다 3.3이 올라간 걸 보니 미국형 맥스크루즈(현지명 싼타페)네요


K5. T-GDI 판매 이후 국내에서 볼 수 없게 된 2.4 GDI 라인이네요


앞서 중대형 플랫폼보다도 적용범위가 넓은 중소형 플랫폼입니다. 기본형을 소형에, 보강형을 준중형에 나눠서 쓰고 있는데 출품은 아반떼 한 대만 되었습니다.

다음번엔 출품된 신기술 위주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세피아 2013/10/19 13:38 #

    어흑.... 저 후륜구동 SUV 플랫폼... 기아가 만든 플랫폼일텐데..... ㅠㅠ
  • d 2013/10/19 15:34 # 삭제

    베라크루즈 만든 뒤에 모하비 나온거 생각하면 세피아님이 추구하는 -_-);;; 기아자동차가 아니라 현대자동차그룹의 기아자동차가 만든 제품일걸요?
  • W16.4 2013/10/19 13:40 # 삭제

    투산,스포티지는 아반떼 플랫폼인 줄 알았는데, 소나타 플랫폼이군요.
  • W16.4 2013/10/19 13:43 # 삭제

    스타렉스는 모노코크라는 말도 있던데요. 구조도는 프레임인데, 전시한 건 모노코크.
  • W16.4 2013/10/19 15:54 # 삭제

    플랫폼 사진이나 이전에 올려셨던 절개 사진 등을 보면, 페인트 없는 부분은 아연도금 강판처럼 보입니다. 맞나요? 요즘은 내수도 아연도강을 쓴다니 녹슬기 쉬운 밑판은 아마 아연도강이겠지요.
  • 아방가르드 2013/10/19 21:25 #

    10년전 차들은 현대고 기아고 대우고 전부 녹으로부터 자유롭질 못하니.. 품질의 성장은 비약적이었지만 과거 세대 차들은 참..
    말씀하신 부분은 페인트 유무가지고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 콜러스3세 2013/10/22 02:34 #

    모하비는 플랫폼도 플랫폼이지만 저노무 3리터 디젤 S엔진도 계륵이지요-_-;;;;
    V6라 회전질감도 괜찮고 출력 잘 뽑고 토크 높고 다 좋은데 현 시점에서 써먹는게 꼴랑 모하비 한대뿐인데 맨 밑바닥서는 R 2.2에다 A2엔진까지 치받고 올라오고 그렇다고 다른 3리터급 디젤을 바꾸자니 싼맛에 팔아제끼는데는 골수까지 탈탈 뽑아먹은 J3가 아직도 현역으로 뛰고 있으니 단가 비싼 S엔진은 답이 없......
  • 아방가르드 2013/10/22 06:55 #

    S엔진이 승용에는 못쓰고, 대형 suv 라인은 장래가 어둡고 해서.. 싼타페 롱바디에는 어떻게 못우겨넣는건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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