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공개 ┏ 자동차 소식




이번 카이엔 페이스리프트는 외형은 거의 손 안 댄 것 같은 느낌인데(마칸이랑 헷갈려요), 그릴, 범퍼, 앞뒤 라이트뿐만 아니라 후드와 프론트 펜더까지 디자인이 싹 바뀌었습니다.


원래의 후드와 비교해봐야 차이가 좀 와닿습니다. 현용 카이엔이 911의 후드를 닮았다면, 페이스리프트 카이엔은 후드가 앞머리 전체를 덮는 모양입니다. 또한 SUV 최초로 액티브 에어 플랩을 달아 공기역학 개선과 연비 향상에 일조한다고 합니다.


카이엔 디젤
V6 3.0리터 디젤 240마력, 0-100km/h 7.2초


카이엔 디젤S
원래 카이엔 터보급에만 기본 제공이었던 4포인트 LED DRL 내장 바이제논 헤드라이트가 디젤 및 디젤S까지 내려왔습니다.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포르쉐의 주장으로 세계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SUV라는 카이엔 S E-하이브리드가 추가됩니다. V6 3.0리터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을 95마력 상당 전기모터와 결합하여 도합 416마력@5,500rpm, 60.1kg.m토크 제원을 가진, 파나메라 PHEV의 것과 동일한 병렬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0-100km/h 5.4초, 최고시속 243km/h에 EV모드로는 126km/h까지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카이엔 S

카이엔S는 기존 V8 4.8리터 자연흡기 400마력 엔진을 V6 3.6리터 트윈터보 420마력 엔진으로 다운사이징하며, 8단 팁트로닉S 변속기와 맞물려 얻어내는 가속 성능이0-100km/h 5.2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선택 시 5.1초)로, 현행 V8 카이엔S보다 0.4초 단축되었습니다. 최고시속은 257km/h로 되어 있습니다.


카이엔 터보

플래그십 카이엔 터보에는 새로운 풀LED PDLS(Porsche Dynamic Light System)가 기본 탑재됩니다. V8 4.8리터 터보 엔진은 520마력으로 현행 대비 20마력 상승하고 0-100km/h 제원도 0.5초 단축된 4.2초로 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카이엔의 실물은 10월 파리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이고 11월부터 시판에 들어가며(국내는 미상), 미국 시장 기준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MSRP 기준. 운송료 995달러 제외된 상태)
Cayenne Diesel $61,700
Cayenne S $74,100
Cayenne S E-Hybrid $76,400
Cayenne Turbo $113,600


덧글

  • W16.4 2014/07/24 14:07 # 삭제

    기본형도 터보니, '터보'라는 트림 이름은 안 맞게 되었습니다. 디젤도 터보고, 하이브리드도 과급기가 달렸으니, 더더욱 안 맞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 W16.4 2014/07/24 14:12 # 삭제

    1. 독일 차는 대체로 질량/출력 에 비해 1~100이 빠른 듯 합니다. 변속기가 좋아서인지, 기어비 탓인지, 세금 때문에 출력을 줄여 발표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 한국,일본,미국 차는 하이브리드에는 그저 NA 앳킨슨 휘발유만 죽어라 씁니다. 독일은 과급기도 쓰는군요.
  • 아방가르드 2014/07/26 00:06 #

    나중 세대 911엔 카레라급에도 터보가 달려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ㅌㅌ
  • 붉은돼지 2014/07/24 14:22 # 삭제

    카이엔 관련된 글 잘 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근데 디젤 모델은 마력이 오히려 줄어든건가요? 그리고 4포인트 LED DRL 내장 바이제논 헤드라이트가 기본인가요 아님 옵션 인건가요?
  • 아방가르드 2014/07/26 00:07 #

    제원표상으론 5마력이 줄어든 것이 확인되네요. 성능 차이를 체감할 수 있을만할 것 같지는 않지만요
    보도자료를 읽어보니 4포인트 DRL 바이제논이 기본이 되었다 합니다. 쌩기본형 V6 휘발유 사양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 Avarest 2014/07/24 15:22 #

    묘하게 구형 페라리를 연상시키는 앞모습이군요. 그릴 때문이려나요ㅎㅎ
    그나저나 V6 가솔린의 시대는 갔네요. 유럽의 엔트리계열은 디젤로 대동단결할 모양입니다 그려;
  • 아방가르드 2014/07/26 00:08 #

    벤츠는 아직 자연흡기 6기통 3리터대를 고수하고 있죠
    그러고보니 카이엔 V6 가솔린은 짤린걸까요 아니면 아직 미공개일까요.. 흡..
  • 세피아 2014/07/24 15:41 #

    이젠 하극상의 시대인가요? ㄷㄷㄷㄷ
  • 아방가르드 2014/07/26 00:10 #

    카이엔S가 그렇다고 해서 현행 카이엔 터보를 이기지는 못하죠 ㅌㅌ
    1세대 카이엔 터보랑은 어떨까 모르겠습니다만..
  • 우월한근우족 2014/07/24 19:06 # 삭제

    카이엔은 디자인 보고 사는 차는 아닌듯
  • 아방가르드 2014/07/26 00:10 #

    마칸이랑 너무 똑같아져버렸네요 흡..
  • 어른이 2014/07/24 22:46 #

    못생긴 차가 그나마 볼만해졌네요.
    보닛이 넓어졌으니 정비할 때 더 용이하려나요?
  • 아방가르드 2014/07/26 00:11 #

    X6도 보닛이 저런 형상이었다가 2세대 들어서 다른 차들처럼 넓은 이마빡 보닛을 달더군요;
  • 음냐리 2014/07/25 09:20 # 삭제

    카이엔은 무조건 1억이 넘는다고 알고 있었는데..저 가격!
    물론 제가 살 수 있는 가격은 아니지만..왜 우리나라에선 비싼건가요? 터보 모델만 들와서 그런가?
  • 희야♡ 2014/07/25 20:00 #

    옵션 좀 넣으면 억은 가볍게 넘어갑니다.. 저건 기본가..
    (소위 깡통... 뭐 포르쉐는 깡통도 아름답지만...옵션도 엄청나게 많죠)
  • akanechang 2014/07/25 23:36 #

    독일에서는 뒷문 닭다리까지 옵션으로 놓을 정도라서 저런차 한 번 사려면 옵션이 책처럼 두툼해서 석달열흘 고민하면서 사는게 기본이죠. 한국도 인디옵션이 독일만큼은
    아니지만 정말 국산차 만큼 옵션 넣을 수 있죠. 물론 풀옵션 넣고 나니 차 한대 값이 더 필요하겠지만요.

  • 아방가르드 2014/07/26 00:12 #

    미국이 포르쉐 값이 싸긴 합니다. 포르쉐뿐만이 아니라 유럽 한국 일본 고급차들 가격을 비교해보면 미국이 제일 싸죠
    다만 미국 포르쉐도 옵션 붙이면 중형차 한대값 나오는 옵션질은 똑같습니다 ㅌㅌ
  • cubewheel 2014/07/26 23:38 #

    볼때마다 거슬리던 테일라이트 모양이 바뀐것만으로도 가치있는 페이스리프트라 말하고 싶네요
  • 아방가르드 2014/07/28 20:33 #

    현용 카이엔을 보니 테일라이트가 좀 못생기긴 했네요 ㅎㅎ
  • 작두도령 2014/07/28 15:34 #

    개인적으론 F/L 이전도 몇 부분 빼면 그다지 나쁘지 않았는데 이번 F/L로 더 좋아졌군요.
    마칸도 나쁘진 않은데 아무래도 작은 크기 때문에 답답한 인상이었던지라 전 카이엔 쪽이 더 좋아보이네요.
  • 아방가르드 2014/07/28 20:34 #

    마칸도 전고가 낮아서 그렇지 크기제원은 싼타페랑 유사하더군요
    다만 실내는 투싼만하겠지만요 ㅌㅌ
  • W16.4 2014/07/29 04:13 # 삭제

    덧글 첫줄만 보고, 마칸이 티구안 기반인데 그렇게 큰가 했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가로


이것저것

공지사항 겸 방명록 게시판 (링크)


『실시간 접속자 수』


『방명록』
Click Here

『Translate page into』
English l Japanese
contact to
carrera@hanmail.net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adsense

통계 위젯 (화이트)

2982052
11843
808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