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디젤게이트 관련 조롱 영상들 ┏ 자동차 소식







https://youtu.be/EbnS0kBLbpU

TBS 코난(코난 오브라이언 토크쇼)에서 광고로 패러디된 모습




https://youtu.be/dKef1JFpiCA

히틀러를 소재로 한 영화 "다운폴"의 명장면 패러디




https://youtu.be/DGiorsRXevA

HBO 토크쇼 호스트 빌 마허 역시 페이크 광고로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태를 조롱했습니다.

이 외에 수많은 대중 미디어에서 폭스바겐이 놀림감으로 전락했는데, 사실 그중에서도 제일 웃긴건 따로 있습니다.












https://youtu.be/StoAkNxoRSk

폭스바겐 캐나다 지역딜러가 자체적으로 만든 광고.

북미시장에서 영영 이별하게 되는 아쉬움을 <석별의 정> BGM과 함께 표현하는 중

이 광고를 처음 찍을 때만 해도 이런 식으로 재평가받을줄은 꿈에도 몰랐겠지..









도게자 하시는 전직 회장님

사실은 Defeat Device 작동 유무를 파악하기 위해 배출가스를 직접 검사하시는 중


덧글

  • W16.4 2015/10/01 00:42 # 삭제

    1. 중국에선 별 말 없기에 알아보니, 중국 정부가 막아서 디젤 승용이 거의 안 팔린답니다.

    2. 이제는 휘발유, 휘발유 하브까지 의심해서 조사하나 봅니다.

    3. 제일 깨끗한 내연 피스톤 기관은 역시 LPG인가요. 공장 안에서 쓰는 실내 지게차나 마트 등에서 쓰는 실내 청소기에도 LPG 엔진 들어갑니다. 엔진 돌아가는 바로 옆에 가도 냄새만 살짝 날 뿐입니다. 이렇게 되면, 현기가 좋아하겠네요. 어서 빨리 LPG 하브를 다시 만들기를.

    4. 디젤도 VW만의 문제가 아닌 듯 합니다. 조사하면 털리는 회사가 얼마나 늘어날지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BMW가 제일 결과가 좋은 듯 한데, 이런 BMW가 실험에 따라 기준을 몇 배씩 넘기도 하니까요.
  • Eraser 2015/10/01 03:19 #

    LPG는 배기가스 유해성이 제일 낮아도 연료효율성이 개X이라서 답이 안 나옵니다.

    파스타 잘 먹는 나라랑 현대차가 기술력으로는 괜찮다고 하지만 가솔린이나 디젤에 비하면 영..
  • W16.4 2015/10/01 13:36 # 삭제

    3. LPG는 km/l 값이 낮은 건, 에너지 밀도가 낮아서이지 효율이 떨어져서는 아닐 겁니다. 물론 현기 휘발유는 GDI인데 LPi는 MPI니, 효율이 떨어질 순 있습니다만. LPG도 LPDI로 가면 GDI 수준은 나올 겁니다. 더구나, LPG는 옥탄가가 높아서 (110 이상?) 이를 써서 압축비나 점화 타이밍을 연비에 유리하게 조절할 수 있을 겁니다.
    디젤이 휘발유보다 오염 물질 많이 나오는 건 옛날부터 알던 거지만, CO2가 적게 나와서 밀던 겁니다.

    5. 환경부 조건에 맞는 방법은 SCR 뿐일텐데, 연비와 성능은 잡아도 어쩌면 공간이 줄겠군요. 공간 줄어든 보상도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요소수 값도 VW에서 물어줘야 할지도요.
    한국 정부 말은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게, 어차피 외국(미국,유럽)에서 하는 거 보고 따라할텐데요. 한국 정부는 처음엔 별 문제 없다고 했다가, 외국 분위기 보고 말 바꿨으니까요.

    리콜에만 최대 23兆… 폴크스바겐 80兆 날릴 듯
    김성민 기자 윤형준 기자
    기사100자평(0) 크게 작게
    입력 : 2015.10.01 03:05
    [배출가스 조작 파문… 작년 순이익의 5.6배 손해 예상]
    주가 41% 하락 38조원 증발, 美도 벌금 21조원 부과 예정
    소비자 손해배상 줄소송땐 천문학적 금액 추가로 지출
    리콜땐 연비·출력 떨어져 일부 고객 응하지 않을 수도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5/10/01/2015100100013.html
    환경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우려를 고려해 배기가스 문제와 연비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리콜 계획을 요구할 계획"이라며 "배기가스 문제만 개선하고 연비는 떨어지는 형태의 리콜 계획을 제출할 경우 승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 아방가르드 2015/10/02 08:16 #

    1. 중국이 스모그 문제가 많다보니 배출가스 규제가 은근히 만만치 않다는 것 같습니다.

    3. LPG는 자동차의 연료로써 쓰이는 나라가 많지가 않아서.. Eraser님 말씀대로 연비도 그리 좋지 않죠. 연료비가 저렴하다는 이유로 경제성이 생길 뿐..

    4. 다른회사도 테스트 사이클 바꿔서 실험해보니 다 규정치를 초과하더라-라는 투로 VW를 옹호하려 드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히 부정적입니다. VW는 기존 테스트를 충족하려고 SW조작이라는 부정을 저질러서 40배나 넘는 NOx를 내뿜은 엄연한 사기 행위고, 나머지 타 메이커 차들이 RDE테스트 등지에서 규정치 초과가 발견된건 기존 테스트 방법의 criteria를 바꿔서 그러한 결과가 나타났고, 결국 지금의 다이나모 테스트의 허점을 노출시키게 된 계기일 뿐이죠. 타 메이커 차들도 VW와 비슷한 방법의 부정을 저질렀다는게 발견되면 그걸로 비판하면 될 일이지, 물타기는 얼토당토 않는 소리죠
  • W16.4 2015/10/02 17:15 # 삭제

    6. 보배 가 보니 이런 글들이 있군요. 읽어볼 만 합니다.

    디젤 배기가스 문제는 기술력의 문제가 아니라. (4) 이미지
    15.09.29 09:33 추천 8 조회 480
    사일런트샤프트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national/1043068/2/2?keyword=%EA%B0%80%EC%8A%A4&s_cate=Subject


    7. 이런 조작을 한국 정부도 알고 있었던 듯 한 말이 있는데, EU와 독일도 알았다는 말이 나옵니다.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 “EU 4년전 이미 알고 있었다”
    기사입력 2015.09.28 오전 10:17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16&aid=0000862852

    "폭스바겐, 이미 8년 전 배출가스 조작 경고 받았다"
    기사입력 2015.09.28 오전 5:58
    최종수정 2015.09.28 오전 6:34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52&aid=0000718788


    8. 이런 판에 VW 사고 자랑하는 제레미. NOx 따위가 어쨌든, 빠르니 좋은가 봅니다.

    https://twitter.com/JeremyClarkson/status/647473032085262337
    https://twitter.com/JeremyClarkson/status/647473824200544256
  • W16.4 2015/10/02 21:32 # 삭제

    9. 벌써 이런 일이 있었군요. 요즘 미국 버스,트럭,중장비 등은 장난 안 치겠네요.

    미국 지엠의 패기......(디젤). (11) 이미지
    14:25 추천 0 조회 1758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national/1044791/2/1?keyword=%EB%94%94%EC%A0%A4&s_cate=Subject
    1998년이던가. 그당시 미국의 대형 중장비, 트럭 디젤 제조사들 (캐타필러,커민스,듀라멕스,나비스타,볼보,맥트럭등) 폭바와 같이 Defeat Device(무력화 장비) 사용하다가 걸려서 EPA와 미법무부로 부터 질소산화물 과다배출로 벌금을 호되게 맞은적이 있기 때문에.. 그 이후부터 잠잠.
  • 무지개빛 미카 2015/10/01 00:50 #

    역시 디젤은 군용 탱크연료였어.......
  • 위장효과 2015/10/01 06:46 #

    미국은 전군용 연료를 항공유로 통합하는 대인배스런 짓거리를 시전했고요....(과연 천조국!!!)
  • 아방가르드 2015/10/02 08:17 #

    허머가 항공유로 굴러간다는거 듣고 충격 많이 받았죠 ㅌㅌ
  • muhyang 2015/10/02 09:43 #

    거기는 겨울철 야지 난방을 제트엔진 비스무리하게 생긴 바나나 히터로 하는 동네라서... (당연히 JP8 먹습니다) 뭐 디젤로는 동결문제도 있고 하니 불가피할 겁니다.

    대신에 험비는 이게 대체 6리터짜리 엔진인지 경운기인지 모를 주행성능을 선보이지요. 20년 가까이 (제 복무기간 기준) 묵은 것도 있겠지만. 근데 LMTV는 똑바로 굴러가는 거 봐서는 차 문제이긴 해요.
  • DDG-2 2015/10/01 02:10 # 삭제

    지극히 한국적인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유럽도 정말 환경을 생각한다면 LPG를 고려해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소음 진동 매연면에서도 디젤보다는 우위일테니까요. 물론 연비문제가 걸리겠지만 기술개발을 해서 연비를 최대한 향상시키고 LPG충전소를 증설한다면 해볼만할거같네요. 그러면 LPG차량에서 선도적인 현대가 유럽시장을 석권하는 망상이....
  • 이탄 2015/10/02 00:59 # 삭제

    환경에는 소음 진동 매연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물론 이것들이 중요하긴 하나, 현재 지구의 환경 문제 중 가장 심각한 것은 기후변화를 일으키는 온실가스의 축적입니다. 지금도 너무 늦었지 않냐는 말이 나올정도로 임계치를 향해 폭주중인데, 일단 임계치를 넘어가면 모든 빙하가 전부 녹아버리는 상태로 돌이킬수 없는 positive feedback 상태가 되어버리기에 가장 급선무로 해결해야할 문제가 바로 CO2와 같은 온실가스 감축입니다. 이런 온실가스에 비하면 나머지 환경문제들은 전지구적이라기보단 국소적이라고 볼수있을 정도에요 (물론 환경문제에는 국경이 없긴 하나...) 그런데 CO2 배출이 가장 적은건 디젤이 개솔린이나 LPG에 비해 월등하죠. 원유를 석유를 정제할 때 필연적으로 LPG, 휘발유, 경유가 생기는데, 자동차 연룔로 휘발류만 사용하게 되면 경유는 어디서 소비하나 하는 문제점도 생기게 되겠구요.
  • 아방가르드 2015/10/02 08:18 #

    근데 LPG는 쓰이는 국가도 워낙 많지 않고 효율도 그리 좋지 못하죠. 단지 연료비가 싸다는 것 때문에 경제성이 있을 뿐..;
  • 위장효과 2015/10/01 06:48 #

    이전 포스팅에서 어느 분이 답글로 링크한 부분의 모 국내 자동차사 중역의 발언...역시 흉기 남양에서 다 뜯어보고 해봤단 소리겠죠.

    그나저나 폴크스바겐...이건 뭐 전지구적으로 까이고 있으니 정말 답이 없네요.

    덧. 몰락의 저 장면은 참 많이도 응용됩니다^^
  • 아방가르드 2015/10/02 08:18 #

    사실 현대도 그렇고 여느 메이커들도 경쟁사 신차 나오는 족족 사다가 뜯어볼텐데, 저런 정황을 의심 안하고 있진 않았을듯 합니다.
  • 세피아 2015/10/01 09:00 #

    폭스바겐이 전지구적으로 까이다...
  • 우디 2015/10/02 01:02 # 삭제

    폭바만이 아니라 그룹 산하 아우디 210만대도 조작이라니..이건 뭐...스코다 세아트도 마찬가지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8&aid=000355102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7883164
  • 아방가르드 2015/10/02 08:19 #

    다들 같은 계열사니까 비엔나 소세지마냥 줄줄이 걸려드는건 당연한 일이었죠 ㅋ
  • 아는남자 2015/10/01 12:17 # 삭제

    이 와중에 유명 블로거라는 이들 중에 자신의 상상을 덧붙여 상황을 이렇게 저렇게 왜곡하는 이들도 있더군요. 거기에 동조하는 이들도 있는 듯 싶고... 어쨌든 '글로벌워밍'에 편승하며 기술장벽으로 작동했던 디젤의 거품이 이런 식으로라도 꺼진다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방가르드 2015/10/02 08:20 #

    http://blog.naver.com/mockory/220495470319

    요 글 본문 마지막에 있는 일본 네티즌의 말을 인용해 리플 달아주고 싶은 글이 한두개가 아닙니다 ㅌㅌ
  • Heiz 2015/10/01 14:01 # 삭제

    폭스바겐의 현상황과 본래 태생적 배경을 생각해보면 '몰락(Downfall)'의 장면만큼 적절한 조롱거리도 없죠. ^ㅅ^
  • 아방가르드 2015/10/02 08:21 #

    저 장면이 유독 자막드립이 많은 편인데, 이번 폭스바겐 편은 정말 싱크로 갑..;
  • YaPenguin 2015/10/01 14:04 # 삭제

    몰락 패러디는 독일어 원조버전으로 만들면 더 찰질 듯 하네요.....

  • 아방가르드 2015/10/02 08:21 #

    그런데 알아들을 수가 없.. 읍읍
  • Spearhead 2015/10/01 23:03 #

    구라치다 걸리면 피보는 거 안 배웠냐는 아귀 선생님의 가르침은 정말 대단한 가르침이라는 깨달음을 다시금 가지게 해주는 사태죠
  • 아방가르드 2015/10/02 08:21 #

    손모가지가 아니라 모가지가 날아가게 될 지경이라는.. ㄷㄷ
  • muhyang 2015/10/02 09:46 #

    사실 LPG나 메탄은 유전에서 태워버리는 거 아까워서라도 더 적극적으로 써야 하는 게 맞습니다만, 이게 디젤엔진이 고효율인 거나 옥탄가의 개념에서도 나타나듯 내연기관에 썩 맞는 연료는 아닌 게 문제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가로


이것저것

공지사항 겸 방명록 게시판 (링크)


『실시간 접속자 수』


『방명록』
Click Here

『Translate page into』
English l Japanese
contact to
carrera@hanmail.net

2017 대표이글루_auto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adsense

통계 위젯 (화이트)

5716517
19691
83206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