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키드니 그릴과 고급 마케팅의 미래..? ┏ 자동차 소식





BMW i 비전 다이나믹스 컨셉트. 경차만한 사이즈의 i3과 2인승 쿠페 형식의 i8 사이의 실용적인 사이즈의 무언가가 없는 BMW i 전기차 라인업에서 5인승 세단 내지 패스트백형 바디타입의 새로운 중추 역할을 기대하게 하는 모델입니다. 전기차에선 라디에이터 그릴이 필요없다보니 기존의 i3, i8도 키드니그릴 형상의 장식만 달려있을 뿐 실제론 구멍이 막혀있는데, 이 차는 아예 그릴을 크게 만들면서 가운데를 이어붙였습니다. 헤드램프 앞트임이 보기 싫다더니 이젠 그릴을 앞트임하는 요상한 발상을.. 이렇게 보니 알파벳 H자를 형상한거냐-고 묻고 싶어지네요. 측면 글래스는 기아차 호랑이코 그릴도 아니고 에휴..


X7 iPerformance 컨셉트. 내년 데뷔할 BMW의 대형 SUV 가칭 X7의 프리뷰 컨셉트입니다. 각각 GLS(구 GL), Q7로 7인승 대형SUV 시장에서 재미를 쏠쏠히 봐온 벤츠, 아우디보다는 많이 늦었지만, SUV/CUV 인기 광풍에 맞춰 더 늦어지기 전에 들어가야겠죠. BMW의 키드니 그릴은 차종들의 세대교체에 따라 점점 커져가는 추세라 분명 크게 나오리라 예상은 되었지만, 이렇게 부담스러울 정도로 커질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완성 단계에 가까운 X7 테스트카 스파이샷을 봐도 저 초대형 키드니그릴은 아마 거의 그대로 가져가게 될 것 같은데..


2025년경 X7의 후속이 나온다면 아마 이정도로 그릴이 커지게 될 것같은.. 읍읍


그리고 BMW 고급 라인업 전용 새로운 마케팅 전략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7시리즈, 8시리즈, X7, i8과 같이 7 이상의 숫자가 붙는 상위 라인업 모델은 BMW "엘리트 모델"로 분류되어 별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적용됩니다. 위 차종들에 대해선 흑백으로 재구성된 신규 프로펠러 로고를 사용하고, 사명 또한 "Bayerische Motoren Werke" 풀네임이 적용됩니다. 위 "BMW 엘리트 모델" 고객들에겐 무상 픽업 서비스, 엘리트 대차 서비스(예: 7시리즈 오너가 주말에 레저활동이 필요할 경우 X7을 임시로 대여), 각종 행사 초청 등의 서비스가 제공될 계획입니다.


그런데 로고를 흑백화한건 자회사 미니의 최근 CI 변경과 정확히 똑같은 기믹이어서, 깔끔하긴 하지만 고급스럽다는 느낌과는 거리가 먼듯한.. 머잖아 이베이에 저 로고 흉내낸 비정품 로고가 판치겠다는 우려만 앞서는군요. 그걸 만들어 팔 업자도 구입할 사람도 많진 않을듯 하지만

결론 : BMW 디자인팀 망해라 마케팅팀도 망해라


덧글

  • FAZZ 2017/09/13 08:56 # 답글

    저도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모더니즘 신봉자인데
    그런 저조차 미니 로고 바꼈을때 이거 뭐하는 짓이냐? 할 정도로 성의 없다는 느낌이 크게 들었죠.
    미니는 그렇다 쳐도 BMW로고도 저렇게 하다니 뭐하는 것이냐 BMW 디자인팀, 마케팅 팀?
  • 아방가르드 2017/09/17 23:25 #

    이미 고급 브랜드인 BMW에 더 고급 브랜드를 별도 BI로 차별화한다니 난감..
    그런데 차별화했다는 그 BI가 그리 안 고급스러워보이는건 더 난감..
  • 함부르거 2017/09/13 12:03 # 답글

    하늘색은 바이에른의 대표색인데 그걸 버리겠다는 건 바이에른 탈출 의지를 보여주는 거라고 생각할 수 있을까요? ㅋㅋㅋ
  • 아방가르드 2017/09/17 23:25 #

    이미 공장은 중국에도 있고 남아공에도 있고.. 읍읍
  • 위장효과 2017/09/13 12:12 # 답글

    트랜스포머다!!!!!!!!!!!!!!!!

    과연 뭔 계획을 가지고 있는 건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 아방가르드 2017/09/17 23:26 #

    전기차 시대의 BMW 코가 정말로 H형상의 저것이라면 저는 BMW 애정을 단 1도 주지 못할듯..
  • glasmoon 2017/09/13 13:37 # 답글

    8 콘셉트때 언급했던 것처럼 둘로 나뉜 키드니그릴을 합치려는 시도는 알겠는데, 결과물이 이래서야... orz
  • 아방가르드 2017/09/17 23:27 #

    이미 키드니그릴 사이에 전방카메라를 교묘하게 끼워넣으면서 검은색 베젤이 들어가다보니 코트임은 이미 현재진행형이지만,
    저렇게 대놓고 붙이는건 좀 아니다 싶은..
  • 로리 2017/09/13 14:25 # 답글

    링컨차가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 아방가르드 2017/09/17 23:27 #

    링컨-BMW 일체!
  • 제이 2017/09/13 15:42 # 답글

    헤드 램프는 작아지고 그릴은 커지고...
    도대체 어쩌려는 건지 궁금해집니다.
  • 아방가르드 2017/09/17 23:28 #

    그러게요 차라리 코를 키운만큼 헤드램프라도 그에 비례해 크게 또는 가로로 길게 뽑으면 차라리 보기 나을지도..
  • peta 2017/09/14 00:54 # 삭제 답글

    눈트임에 이어 코트임인가..?
  • 아방가르드 2017/09/17 23:28 #

    보기 괴로운 성형술이군요,,
  • Heiz 2017/09/14 20:49 # 삭제 답글

    그러니까 BMW가 최종적으로 추구하는 디자인의 미래는 다시 30년대 303으로 돌아가는 거군요?
  • 아방가르드 2017/09/17 23:29 #

    그 차는 그래도 가운데를 보기 괴롭게 이어버리는 괴행은 하지 않았는데 말이죠 흐,,
  • FC 2017/09/14 23:17 # 삭제 답글

    가감없이 '뭐야 저 돼지xx는??' 하는 느낌의 첫인상 ㅠㅠ
  • 아방가르드 2017/09/17 23:29 #

    성형돼지니뮤..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 가로


이것저것

공지사항 겸 방명록 게시판 (링크)


『실시간 접속자 수』


『방명록』
Click Here

『Translate page into』
English l Japanese
contact to
carrera@hanmail.net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adsense

통계 위젯 (화이트)

4771449
10995
7984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