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나이트 드라이빙 클럽 참가 후기 ├ 자동차 이야기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엔 지난해 말부터 재규어랜드로버 드라이빙센터라는 스페셜 쇼룸이 운영 중입니다. 지난해 9월부터 개장한 재규어랜드로버 스튜디오에서 이름을 바꾸고 시승 체험 기능을 특화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작년 하반기에 저 곳에 재규어 F타입 등 전시했을때 가서 사진도 찍어놨는데 하드 정리하다가 실수로 지웠는지 날아가버렸군요ㅠ 포스팅거리가 밀리긴 했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포스팅 거리가 생기면 최대한 한달 안엔 다 올리는 것을 목표로.. 올릴거 너무 많은데 큰일이군요 아무튼 지난 목요일에 JLR 나이트 드라이빙 클럽이라는 행사에 초청받아 다녀온 후기입니다. 초청은 지난 포스트의 레인지로버 벨라 시승차를 제공해주셨던 재규어랜드로버 아주네트웍스 강서목동전시장에서 도와주셨습니다.


1층 입구를 장식하고 있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벨라와 같은 V6 3.0리터 300마력 디젤엔진 사양. 레인지로버 스포츠 쪽의 덩치와 중량이 더 많이 나가서 운동성능은 조금 희생을 보겠지만, 어려모로 존재감과 고급감은 역시 레인지로버 스포츠 쪽이 훨씬 좋네요. 가격차이도 애매해서 충분히 레인지로버 스포츠로 한번에 넘어갈 만하지만, 벨라의 미래지향적이고 슬릭한 느낌은 또 벨라 고유의 것이기에..


안쪽 공간에 따로 전시 중인 레인지로버. 돈이 원없이 많고 SUV에 아낌없이 쓸 수 있다면 정말 레인지로버가 정답인 것 같습니다. 핸들 에어백커버(겸 경적 스위치), 헤드라이너 등 손에 닿는 거의 모든 것들이 질 좋은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풍부하게 펴바른 우드그레인과 산뜻한 컬러의 가죽이 아낌없이 시각과 촉각을 즐겁게 합니다. 고급 대형차 못지않게 편의사양이 가득한 뒷자리 또한 쇼퍼드리븐카로 손색이 없을 정도고요. 이제 여기서 뒷자리가 넓어지는 롱바디라든가, 옵션 급을 높히는 상위트림으로 올라갈수록 값은 2억을 우습게 훌쩍 넘기겠지만, 성공하게 되면 레인지로버!.. 감히 꿈만 꿔봅니다.


케이터링 코너에서 배를 채우고 행사 안내를 받았습니다. 2개조로 나뉘어 시승과 레이싱게임을 번갈아 즐길 수 있게 시간을 분배했습니다.


2층에서는 재규어랜드로버의 헤리티지를 사진자료로 간접 체험하고, 오리지널 굿즈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저는 시승차 배정이 좀 늦은시간으로 밀려 지하에 마련된 레이싱게임 시뮬레이터 공간에서 시간을 때웠습니다. 같은 조끼리 베스트랩 측정 및 단체전도 벌어졌죠. 차종은 재규어 F타입 SVR 쿠페, 트랙은 레드불링 숏으로 통일했는데, 평소 스마트폰으로 즐겨하는 리얼레이싱3에서 많이 달려본 트랙이라 나름 괜찮은 랩타임을 얻었습니다.


현장에서 준비된 차들은 재규어랜드로버의 SUV 라인업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이번엔 새로나온 재규어 E페이스라는 컴팩트 SUV를 선택해 몰아보았습니다. 저녁의 서울 시내 트래픽 여건에서 이 차에 대해 파악하기엔 너무도 짧은 시간이었지만, 기대 이상으로 마음에 드는 SUV였습니다. 형제차인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보다 훨씬 고급스럽고 매력적 디테일이 가득한, 컴팩트 SUV 중 손꼽힐 정도로 고급감 넘치는 실내에 일단 첫인상이 합격점입니다. 반응이 썩 빠릿하지 못한 터치스크린 AVN 조작의 아쉬움은 레인지로버 벨라의 것과 거의 그대로지만, 세개의 다이얼로 직관적이면서 깔끔하게 마감한 공조 컨트롤러는 벨라보다 훨씬 마음에 들었습니다. 적용된 실내 마감재들의 질감과 촉감도 매우 만족스럽고, 무드등을 구석구석 배치해 야간운전이 즐겁습니다.

이전 글의 레인지로버 벨라 D300이 디젤 300마력짜리였다면 이번 E페이스의 트림명은 P250. 즉 휘발유(Petrol) 250마력 사양입니다. 여기서 딱 50마력만 높으면 재미있겠다 싶은 2% 부족한 펀치력이 살짝 아쉽지만, 벨라에서 느낀 것보다 더욱 기민한 몸놀림은 인상적이었습니다. 드라이브모드 스위칭에 따라 스포츠모드로 들어가면 조미료(버추얼사운드) 팍팍 쳐서 제법 터프한 사운드도 내고, 9단 ZF 자동변속기 역시 흠잡을 데 없는 완성도를 선사합니다. 추후 넉넉하게 타볼 시승차가 확보되면 다시 한번 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래저래 같은조 사람들 시승 복귀 기다리니 행사가 밤 10시 넘어서야 매우 늦게 끝났는데, 레이싱 시뮬레이터에서 참가자 랩타임 종합 2위로 근사한 레이싱휠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1등을 못한건 아쉽지만 그래도 큰 선물을 받아오게 되어 매우 뿌듯하네요.

다음 포스트는 가로수길의 또다른 구경거리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신사동 가로수길이 요즘 자동차 구경하기 딱 좋은 시즌이네요~

* 재규어랜드로버 드라이빙센터 방문 정보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33
문의 : 02-543-0588 (시승은 별도 사전예약문의가 필요할 수 있음)
접근성 : 교통혼잡 빈번 및 발렛주차요금 별도 발생,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 권장


덧글

  • 로리 2018/05/11 23:25 # 답글

    으아아 휠 부럽습니다 ^^
  • 아방가르드 2018/05/12 19:14 #

    예기치 않은 득템에 너무 기분이 좋네요 ㅋㅋ
  • Platinum 2018/05/12 00:16 # 답글

    그나마 재규어는 아직 인간이 자동차를 운전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AVN 내비에 좌표찍을때는 터치, HVAC 컨트롤은 다이얼, 각종 기능 ON/OFF는 토글스위치나 버튼으로 하는 게 그리도 어려운지 원...

    S와 7, A8 중 7과 A8 이 삼류취급받는 이유도 저런 데서 기인한다고 봅니다. 젊은 사람도 HVAC 터치 만들어 놓으면 극도로 혐오스러운데,
    그런 세그먼트 모는 아재들이 HVAC 를 터치하라고 하면 얼마나 짜증날지는 상상도 가지 않는군요... 그런 건 혁신이 아니라 퇴보 혹은 멍청함이라 불러야 하는데.
  • 아방가르드 2018/05/12 19:16 #

    저도 말씀하신것과 같은 이유로 레인지로버 벨라보다 E페이스가 운행중 쓰기 더 편했네요.

    S클래스가 7과 A8을 앞서는건 터치 인포테인먼트 이상의 브랜드밸류 측면의 차이도 무시할 수 없겠죠만은..
  • Platinum 2018/05/12 19:28 #

    아, 물론 브랜드 밸류도 엄청난 차이를 보이지만, 저런 사소한 부분이 저런 차를 주로 탈 사람들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걸 넘어 아예 엉뚱한 아이디어라서 마이너스가 된다는 이야기이고.. 그런게 쌓여 안그래도 없는 브랜드 밸류 더 깎아먹는 꼴이 된다는 의도로 말한 것입니다. 저희집의 D4 A8 만 봐도 MMI 의 터치패드 인터페이스나 제스처는 이걸 대체 쓰라고 만든건지 말라고 만든건지 헷갈리는 부분이 있거든요.
  • Eraser 2018/05/12 01:13 # 답글

    잘 보고 갑니다
  • 아방가르드 2018/05/12 19:16 #

    감사합니다!
  • 세피아 2018/05/13 16:23 # 답글

    근데 1등이 뭐였었나요? 사실 저것만 해도 염장인데... ㅎㄷㄷㄷ
  • 아방가르드 2018/05/17 15:55 #

    상위급 제품이요~
  • 범블비 2018/05/16 10:09 # 삭제 답글

    1등한 사람입니다만 제가 훨씬 빨랐습니다 ㅋㅋ
  • 아방가르드 2018/05/17 15:55 #

    그렇다고 들었는데 딜러님 립서비스였나보네요
    1등하신것 축하드립니다만 제가 뭐 일부러 거짓말을 썼겠습니까 포스팅 내용이 좀 그렇네요..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 가로


이것저것

공지사항 겸 방명록 게시판 (링크)


『실시간 접속자 수』


『방명록』
Click Here

『Translate page into』
English l Japanese
contact to
carrera@hanmail.net

2017 대표이글루_auto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adsense

통계 위젯 (화이트)

2186466
17852
8408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