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쉐보레 신차 미리보기 @ 2018 부산 쉐비 락스(Chevy Rocks) ├ 자동차 사진들




2018 부산모터쇼 개막에 앞서 한국지엠 쉐보레가 자사 신차를 미디어에 최초 공개하고 향후 포부를 밝히는 전야제 "쉐비 락스(Chevy Rocks)"를 열었습니다. 2년 전 같은 자리에서 2016 부산모터쇼 개막 전날 쉐보레 카마로와 볼트(Volt PHEV)를 공개하기도 했죠.


경상남도, 창원시, 부산시 지자체 관계자도 나와서 축사를 해주었습니다.


한국지엠 사장 겸 CEO 카허 카젬은 5년간 15종의 신차를 출시하면서 고객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지엠은 과거에도 실루엣으로 신차를 암시한 적 있었는데, 자세히 확인은 안되지만 픽업트럭 1종을 제외하곤 모두 향후 출시될 SUV들인 것으로 보입니다.


카젬 CEO의 프레젠테이션 이후 인디밴드 혁오가 축하공연을 진행했습니다. 보컬인 오혁은 쉐보레 스파크의 광고모델이기도 했죠.




한국지엠 영업&마케팅&서비스 부사장 데일 설리번은 미국 본토에서 107년 역사를 가진 쉐보레 브랜드가 SUV를 만들어본 역사가 깊음을 강조하며, 미국 본토에서 사랑받는 소형 SUV 트랙스부터 시작해 풀사이즈 SUV 타호/서버번까지 폭넓은 SUV 라인업의 국내 시장 출시를 기대해달라 하였습니다. 향후 한국지엠 쉐보레의 라인업의 60%는 SUV가 될 것이라는 파격적인 계획까지 언급했습니다.


2013년 국내에 소형 SUV 장르를 최초로 연 쉐보레 트랙스가 제일 먼저 소개되었습니다. 2016년 말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현재의 외모와 상품성으로 거듭난 트랙스도 올 연말 풀모델체인지가 있을 것을 예고했습니다.


5년간 15종 신차 계획의 첫번째는 최근 페이스리프트된 스파크였으며, 이쿼녹스는 그 두번째 신차로서 출시됩니다. 미국 본토 발음을 따라가 에퀴녹스가 아닌 "이쿼녹스"라 불러달라 하더군요. 자세한 제원은 밝히지 않았으나, 후면부 로고가 전부 TD(Turbo Diesel)로만 붙어 있는 것과 그간의 소식을 종합해 볼 때 4기통 1.6리터 디젤 134hp 사양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2006년 첫 출시 이후 풀모델체인지가 없어서 시장에서 존재감이 희미해지고 있는 캡티바를 대체하기에 좋아보입니다. 판매는 위 사진자료상 "내일" 시점인 2018년 6월 7일부터 당장 이뤄지며, 부산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상세 제원과 시판 가격이 밝혀질 계획입니다.


이미 출시 사실이 알려진 트래버스 외에 두가지의 차를 추가 공개하겠다 하였는데 그 뜻밖의 손님 트래버스입니다. 트래버스는 전장 5,189mm, 휠베이스 3,071mm로 국산 SUV 중 그나마 대형으로 분류되는 모하비보다 200mm가 넘게 크며, 레그룸 850mm의 3열 공간을 갖춰 8명까지 탑승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시된 사양은 브라운 가죽, 3열 자동 폴딩시트 등이 적용된 고급스러운 하이 컨트리 트림입니다. V6 3.6리터 휘발류 엔진에 9단 AT 사양으로만 갖춰진 트래버스의 미국 현지 판매량은 연간 11~12만대 수준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l4 2.0리터 휘발유 터보 다운사이징 엔진 사양이 추가되면 한국의 배기량별 세제에서도 유리해질 것이기에 국내에도 들여옴직할 것 같습니다.


두번째 깜짝손님은 콜로라도. 상당히 커보이는데 미국에선 이게 중형 픽업트럭으로 분류됩니다. 우리나라에도 크라이슬러코리아를 통해 잠깐 수입되었다가 지금은 2011년 이후 단종된 닷지 다코타와 동체급이죠. 오프로더를 지향하여 내/외관, 타이어, 서스펜션, 하체 등이 튜닝된 ZR2 사양이 준비되어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한국지엠 쉐보레는 비록 크루즈와 올란도를 만드는 군산공장의 폐쇄가 확정되었으나 GM 본사와 산업은행의 지원 결정으로 전체 철수 위기는 타개하였는데, 이후 "Chevrolet is Back"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소비자 신뢰와 영업망 회복을 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2부 공연도 "부활" 밴드를 불렀습니다.


현장에서 내부를 살펴볼 수 있는 차는 이쿼녹스뿐이었습니다.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아직 출시 자체에 대해 검토가 필요하다보니 내부 구경은 제한되던 상태. 이쿼녹스에 대해선 오늘 프레스데이에 제원과 상품설명, 가격 등이 공개되면 다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전체적 인테리어 느낌은 크루즈, 말리부와 비슷하고, 공간감은 QM6보다 약간 넓다는 정도로 첫 감상을 남겨두죠.


이상 쉐비 락스 전야제 후기였으며, 오늘 있을 부산모터쇼 프레스데이를 다녀와서 쉐보레 및 참가 타사 신차들의 소식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세피아 2018/06/07 09:00 # 답글

    ㅎㄷㄷㄷㄷ 저긴 어떻게 가신건가요? ㅎㄷㄷㄷ
  • 아방가르드 2018/06/08 07:47 #

    한국지엠에서 불러주셔서,,
  • peta 2018/06/07 09:08 # 삭제 답글

    15차종에 엄한 블랙 머시기 같은 것만 안나왓으면 합니다
  • 아방가르드 2018/06/08 07:49 #

    FMC라고 생각하면 너무 많아보이는데 페이스리프트까지 생각하면 평균 1년에 3대꼴.. 뭐 퍼펙트블랙같은 무리수를 쓰지 않고서도 가능한 숫자 아닐까 싶습니다.
  • 2018/06/07 09:5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6/07 10:0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stratos 2018/06/07 10:26 # 삭제 답글

    윗댓말대로 퍼팩트블랙같은거로 신차라 아가리털지는 않았으면... 이쿼녹스는 타게팅이 싼타페쏘렌토는 크기도 그렇고 가격도 그렇고 판매량도 넘사벽이라 타겟은 투싼 상위급이나 큐엠6일듯합니다.
    서버밴은 크기때문에 무리일거같고... 콜로라도는 태국버전보다는 미국버전이 수입하는데에 더 이점이 많아서 미국버전이 오려나... 몰론 태국 콜로라도 suv버전 트레일블레이저도 들여올일 없겠고...

    5년내 15대 중에서 이쿼녹스(판매개시),스파크 페리(출시),말리부 페리(테스트중),트랙스 후속(테스트 중)정도는 확실한거같고.. 현재로선 트래버스 콜로라도정도는 들여올듯하네요...
  • 아방가르드 2018/06/08 07:54 #

    이쿼녹스는 수입해서 QM6만큼만 팔아도 사실 중박 이상은 치는건데 가격이 좀 비싼듯하여 애매하네요
    서버번은 뭐 우리나라 정부 관용차로도 종종 쓰이고 있긴 한데 한국지엠이 직접 발벗고 수입하기엔 사이즈가 너무 크지 않나 싶은..
  • Platinum 2018/06/07 13:12 # 답글

    이퀴녹스 가격 보니까 또 팔생각이 없는거 같던데...
  • 아방가르드 2018/06/08 07:54 #

    싼타페의 가성비가 얼마나 대단한지 실감.. 크흡
  • 제이 2018/06/07 15:36 # 답글

    대략 보니 공약 한 15종 신차 중 10대는 미국 생산 수입, 5대는 부분 변경일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 아방가르드 2018/06/08 07:55 #

    그쵸. 게다가 최근 미국GM 발표를 보면 승용모델 라인업을 축소한다던데 SUV 확대라고 해봐야 한국공장 일감에 얼마나 보탬이 될진 사실 의문인..
  • W16.4 2018/06/07 18:03 # 삭제 답글

    1.
    한국지엠 사장 겸 CEO 카허 카젬은 5년간 15종의 신차를 출시하면서 고객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지엠은 과거에도 실루엣으로 신차를 암시한 적 있었는데, 자세히 확인은 안되지만 픽업트럭 1종을 제외하곤 모두 향후 출시될 SUV들인 것으로 보입니다.
    //
    지금까지 한국GM이 15년동안 내놓은 신차도 15종이 안 될 듯 한데요. 얼마 전에도 비슷한 약속하고, 색칠 놀이로 때운 적 있지요. 15종은 블랙 어쩌구나 페리도 넣은 듯한 기분이 드네요.

    2.
    7년간 견조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
    제 정신?

    3.
    미국 본토에서 사랑받는 소형 SUV 트랙스부터 시작해 풀사이즈 SUV 타호/서버번까지 폭넓은 SUV 라인업의 국내 시장 출시를 기대해달라 하였습니다.
    //
    지금이라도 이런 생각하니 다행이네요. 포드 익스플로러 6000대 팔렸는데도, 트래버스 안 들여왔지요. 한국GM 설문조사에서 제일 바라는 차가 트래버스인데, 가져오기로 했나요?
    수입해서 비싼 값에 팔다 안 팔린다고 접지 말고, 한국에 라인 깔아서 현지화 잘 해서 싸게 팔기 바랍니다.

    4.
    향후 한국지엠 쉐보레의 라인업의 60%는 SUV가 될 것이라는 파격적인 계획까지 언급했습니다.
    //
    GM 자체가 세단보다 SUV에 집중하니, 가져올 세단도 별로 없을 겁니다.
    나쁘게 해석해 보겠습니다. 쇼에서 보여준 쉐비 SUV 5개 (트랙스, 이쿼녹스, 트래버스, 타호, 서버번) 가운데 타호와 서버번은 한국에 안 가져올 겁니다. 남는 SUV이 3종이 60%면, 전체 차종이 5개라는 말로 들리네요.

    5. 이쿼녹스 값이 나왔는데, 예상대로 너무 비쌉니다. 경쟁 상대라고 잡은 게, 길에서 보이지도 않는 퀨6이니. 그렇다고 미국보다 (많이) 비싼 것도 아닙니다. 결국, 한국에서 한국산 SUV가 미친 듯이 싸다는 뜻입니다.

    6.
    트래버스는 전장 5,189mm, 휠베이스 3,071mm로 국산 SUV 중 그나마 대형으로 분류되는 모하비보다 200mm가 넘게 크며, 레그룸 850mm의 3열 공간을 갖춰 8명까지 탑승 가능하다고 합니다.
    향후 l4 2.0리터 휘발유 터보 다운사이징 엔진 사양이 추가되면 한국의 배기량별 세제에서도 유리해질 것이기에 국내에도 들여옴직할 것 같습니다.
    //
    산타페 휘발유 2.0터보도 거의 안 팔리는데, 기름 더 먹을 트래버스는 디젤이 있어야 겠지요.

    7.
    두번째 깜짝손님은 콜로라도. 상당히 커보이는데 미국에선 이게 중형 픽업트럭으로 분류됩니다.
    //
    트래버스도 "중형" SUV지요. 콜로라도 한국에 팔려면 일단 디젤이라야 할테고, 가져와도 렉스턴 스포츠가 너무 싸서 얼마나 팔릴지 모르겠네요.

    8.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아직 출시 자체에 대해 검토가 필요하다보니 내부 구경은 제한되던 상태.
    //
    미국엔 엄청나게 깔렸는데, 굳이 막은 까닭을 모르겠네요. 혹시, 한국판은 뭔가 달라서 감추려는 걸까요?

  • 아방가르드 2018/06/08 08:04 #

    1. 그때는 1년에 10종 출시한다고 무리수를 뒀다가 급하게 메운 느낌인데 5년에 15종이면 평균잡아 1년에 3종인데.. 페이스리프트까지 감안하면 뭐 아주 뜬구름 잡는 소리는 아닐 것 같습니다.

    2. GM대우 시절에 팔던 칼로스나 토스카보단 많이 발전한게 맞죠. 물론 쉐보레 출범하면서 내놓은 차들이 아직까지도 현역일 정도로 일부 노후화된 라인업은 문제죠만은

    3. 트래버스를 전시한 배경도 설문조사 1위를 해서 그렇다고 하더군요.

    4. 미국지엠에서도 승용라인업을 차차 줄여나가겠다고 하니 국내에서도 당연히 같은 수순을 거칠텐데..
    승용차들의 빈자리를 틈새 SUV/CUV 내지 친환경차들로 메꿀 것을 생각하면 뭐 두고 봐야죠

    5. 이 회사의 볼륨상 싼타페보다 저렴한 가격을 기대하진 않았는데 흠..
    뭐 그래도 쉐보레 뱃지의 SUV를 바랐으나 캡티바가 너무 오래되서 싫은 분들에겐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될것같습니다.

    6. 한국시장 하나 바라보고 디젤엔진 개발해 올리기엔 무리일듯 싶고, 2.0T 정도 올리는게 최선이겠죠.

    7. 적재함이 너무 짧고 정통 트럭 느낌이 안나는 렉스턴 스포츠보담 그래도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할순 있을듯 싶습니다

    8. 아직 한국 수입 자체가 검토중 단계고 언제든 번복될수 있으니까요.
  • 2018/06/09 08:58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ㅇㅇ 2018/06/09 09:00 # 삭제 답글

    위에 댓글쓴 사람인데 비밀번호를 까먹었네요 ㅠㅠ 좋은 하루 되세요.제 블로그는 https://whateverdontcare.tistory.co입니다.
  • 아방가르드 2018/06/09 10:03 #

    네~ 별도 편집 없이 그대로 올려주시고 사진아래에 출처 꼭 남겨주세요
  • 김재연 2018/09/26 00:46 # 삭제 답글

    결함 없이 제되로 만들어 주고 신차를 내든지 하지...신차 내면 뭐하는데??? 결함있는 신차는 만들지 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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