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강남자곡전시장 방문& 벤츠 S350L 시승기 ┣ 자동차 시승기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가 서울 강남에 새롭게 오픈한 강남자곡 전시장을 다녀왔습니다. 분당과 수서 사이에 신축한 4층 규모 대형 쇼룸으로, 건물 전체를 단독으로 쓰다보니 단일 전시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쇼룸의 외관도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벤츠 분위기가 잘 묻어납니다.


전시장으로 활용되는 1~2층. 10여대의 주력 판매 승용/SUV 라인업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1층은 C, E, S클래스 승용, GLC, GLS SUV 라인업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한 층의 면적이 넓어서, 한국 벤츠 베스트셀러인 E클래스의 경우 트림, 색상별로 다양하게 전시하여 비교가 용이합니다.


직원분들 불러 요청하기 좀 민망스러울 때가 많은데, 층마다 편안하게 다과를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상담공간도 유리격벽으로 되어있어 좀더 프라이빗한 상담이 가능하고, 영업사원들의 태블릿 화면미러링이 가능한 대화면 스크린을 통해 필요한 사진이나 영상을 편하게 나눠볼 수 있습니다.


시승도 했는데, 벤츠는 역시 S클래스 아니겠습니까? 방문시간대에 가용한 S클래스 시승차 중 S350 Long 기본모델의 키를 건네받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숏바디 기본이나 디젤 모델도 수입되던 적이 있었는데, 이제는 휘발유 라인업의 S350, S450 4MATIC, S560 4MATIC이 롱바디로만 들어옵니다.


S클래스는 기본 S350과 최상위 S560 사이 약 6천만원 미만의 가격 갭이 존재하지만, 외관상으로는 AMG 패키지를 선택하지 않는 이상 1인치 작은 휠타이어를 제외하고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내부, 특히 뒷자리 옵션에서 그 가격차이는 쉽게 설명되지만, S클래스를 오너드리븐카로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가 있다면 S350L도 충분히 존재감이 훌륭합니다.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점등패턴이 더욱 정교해진 멀티빔 풀 LED 헤드램프, 고급 대형차에 필수인 360도 카메라, 파워 클로징(트렁크, 앞/뒤 도어)까지 모두 갖췄습니다.


2013년 첫 데뷔 이래 독일 고급브랜드 경쟁차 중 가장 데뷔연차가 오래된 모델이지만, 고급 보트를 연상케 하는 독창적인 실내 분위기는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선망의 대상입니다.


스티어링 휠은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젊은 감각의 3스포크 디자인으로 바뀌었고, 위/아래에 실내 트림과 같은 우드 장식을 적용했습니다.


컬럼식 기어레버를 사용하기에 가운데 인포테인먼트 컨트롤러를 심플하면서도 쓰기 편하게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흠으로는 비상등 위치가 너무 생각 외의 위치에 붙어 있어서 적응이 좀 어렵다는 것.


기본 롱바디다보니 뒷자리 레그룸은 무척 넓고 편합니다. 기본 부메스터 서라운드 시스템의 음감도 매우 풍부하고 만족스럽습니다. 뒷좌석 승객 의전을 위한 듀얼 모니터(뒷좌석 엔터테인먼트 패키지), 리어 메모리/통풍시트 기능은 S450 4MATIC L부터 기본사양이지만, 오너드리븐으로면 이 정도 구성도 충분히 고급스럽고 편안합니다.


주행에 나서봤습니다. 시승코스는 성남 서울공항을 끼고 판교 쪽으로 향했다가 돌아오는 코스를 택했습니다.


S350L은 V6 3.0리터 휘발유 직분사 터보 엔진을 쓰며, 최대출력 313ps/5,000rpm, 최대토크 48.9kg.m/1,600~3,500rpm 의 페이퍼 스펙을 가집니다. 3.8리터급이 기본인 국산 대형차들 대비 배기량이 많이 작지만, 힘의 여유로는 결코 밀리지 않는 인상을 줍니다. 9G트로닉이라는 이름의 9단 자동변속기는 RPM을 최대한 낮게 가져가도록 유도하기에 크루징 시 조용하고, 에어매틱이라는 이름의 에어서스펜션+댐핑컨트롤이 적용되어 노면이 울퉁불퉁한 길에서도 승차감이 매우 부드럽습니다. 옵션 추가 없이 모두 기본인 메르세데스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은 능동 차선유지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등 풍부한 ADAS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화면 HUD로 정보를 나란히 연계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세이프 옵션들도 등급에 무관하게 모두 기본으로 갖춰 안전에도 신경썼습니다. 복합연비는 국산 3.8리터급 대형차와 비슷한 8.9km/L 수준. 뒷좌석 VIP 옵션 선택권 부재가 아쉽지만, 오너 드리븐으로 쓰기엔 충분히 고급스럽고 편안한 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자동차라는 것이 워낙 비싼 물건이고, 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물을 직접 보고 느끼면서 실제 느끼는 감상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보니 매장에 들러서 바로 구매를 결정해야겠다는 심리로 전시장에 내방하는 고객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구입 후보차종 검토를 위한 방문객들에게 지나친 설명, 개인정보 요구 때문에 구입 검토를 위한 방문도 부담스러운 곳들이 많습니다. 한성자동차 강남자곡전시장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여러 차종을 비교검토할 수 있고, 고객 입장을 고려한 편안한 고객응대와 상담공간 구성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벤츠 한성자동차 강남자곡전시장은 강남과 판교 어디에서도 가까운 입지조건을 장점으로 언급했는데, 매장 근처 다 와서 찾아가는 길이 조금 특이합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찍고 갔더니 매장 정문처럼 보이는 곳에 닿았는데, 주차장까지 갈 수가 없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위 캡처이미지처럼 후문을 찾아가는 경로로 조금 돌아서 들어가야 하는데, 카카오맵 기준으로는 길안내가 제대로 반영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티맵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벤츠 한성자동차 강남자곡 전시장’으로 등록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명칭 : 메르세데스벤츠 한성자동차 강남자곡전시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자곡로 204-3
전화번호 : 02-6007-0100
홈페이지 :
https://www.hansung.co.kr/ko/desktop/passenger-cars/vehicle-type/Sale-Showroom/showroom/Gangnamjagok.html

본 포스팅은 한성자동차의 초청을 받고 느낀 주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한성자동차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 가로


이것저것

공지사항 겸 방명록 게시판 (링크)


『실시간 접속자 수』


『방명록』
Click Here

『Translate page into』
English l Japanese
contact to
carrera@hanmail.net

2018 대표이글루_auto

2017 대표이글루_auto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adsense

통계 위젯 (화이트)

29473868
15974
9756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