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스터N을 서킷에서 자유롭게 즐기는 방법, 오버레브 ├ 자동차 이야기




인제 스피디움 서킷에서 벨로스터N을 트랙 전용 렌트카로 운영하는 오버레브라는 업체의 프로그램을 한번 구입, 체험해봤습니다.

가혹주행 여건에 처해지는 서킷은 일반 렌트카 진입이 곤란한 곳이고, 본인 차로 간다 하더라도 타이어, 브레이크패드, 각종 케미컬류에 스트레스가 많이 가해지다보니 사전/사후정비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 부담이 어느 정도 필연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킷에선 근처에 서킷 전용 렌트카 업체들이 많이 영업하고 있죠. 특히 독일 뉘르브루크링은 작은 핫해치백부터 포르쉐, 페라리 등 수퍼카급까지 다양한 트랙 렌트카 및 택시드라이빙 프로그램까지 활성화되어 있입니다.


교통흐름만 원활하면 서울에서 2시간 내외로 방문할 수 있는 인제 스피디움에서 일반인 트랙 스포츠주행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특히 공동구매로 세션권 값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동계시즌엔 패독이 붐빌 정도로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죠. 트랙에 오더라도 본인 차만 타보는 것보다는 색다른 차를 타보고 싶다는 수요도 많을 것이고, 별도 튜닝 없이 순정 상태에서도 준수한 기량을 뽐내는 벨로스터N이 이번 트랙 렌트카 프로그램의 주인공입니다.


사용되는 벨로스터N은 순정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 1만km대에 컨디션도 우수한 편. 수동변속기 운전자격증과 인제스피디움 라이선스가 있다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핸들리모콘 자리에 가장 잘 보이는 밝은 퍼포먼스 블루 컬러로 마련한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N모드 버튼을 눌러 트랙에 진입합니다. 수동변속기 좀 타봤다는 일반인의 두 발보다 훨씬 빠르고 자연스러운 자동 레브매칭을 선보이고, 우렁찬 가변배기 팝앤뱅 사운드로 흥분을 고조시킵니다. 작년 벨로스터N 드라이빙아카데미를 이수하며 이미 인제스피디움 주행 경험이 있긴 했지만, 그때는 반쪽짜리 A코스에서 인스트럭터 통제 하의 주행만 해본 것이기에, 아무 제약 없는 자유로운 풀코스 주행이기에 더욱 흥미진진했습니다.


동행인 블로거 GT님과 각각 2세션씩, 총 4세션을 하루에 소화해야 했고, 일반유 급유된 올 순정 상태였기에 베스트 랩타임 확보를 위한 주행보다는 힘을 빼고 안전하고 소모품에 부담이 덜 가게 하기 위한 주행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비교적 높은 기온에서 하루 4개 세션 주행도 지치지 않고 소화해내는 벨로스터N의 체력은 역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자차로 벨로스터N을 산다면 휠/타이어만 18인치로 바꾸고 브레이크패드 업그레이드 후 휴일마다 트랙을 가고 싶어질 것 같습니다. 연료비와 소모품 부담이 거의 없는 전기차를 메인으로 두고, 트랙 주행용 차로 벨로스터N을 세컨드로 세팅하면 정말 이상적인 조합이 아닐까 싶네요.


오버레브의 트랙 렌트 프로그램은 1세션당 248,000원. 첫구매 고객에 대해선 웰컴 할인 5만원이 적용되고, 하루 2세션 이상 예약시 연속이용에 대한 할이도 일부분 추가됩니다. 인제스피디움 라이선스는 필수이며, 세션 이용료 5만원은 별도로 인제스피디움에 지불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렌트카 하루 이용금액보단 비싸지만, 그만큼 타이어, 소모품, 케미컬의 스트레스가 많이 가해지는 트랙 주행의 특수성상 충분히 지불 가능한 금액이라 생각됩니다. 어차피 자차로 트랙 가도 사전/사후정비 비용은 필연적으로 소요될 수밖에 없으니까요.


올해부터 확대개편되는 현대차그룹 HMG 드라이빙아카데미에서도 트랙용 현대/기아/제네시스 렌트카를 제공하지만, 그쪽도 성능/차량가격에 따라 30~50만원의 렌트비가 필요한 여건입니다. 그리고 수동변속기 전용차종 특성상 운영 부담 때문인지 벨로스터N은 아직 현대차그룹 렌트 프로그램에서 제외되어 있기도 하고, 벨로스터N을 교보재로 한 드라이빙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아직 열리지 않은 상황입니다. 때문에 오버레브는 당분간 인제스피디움 풀코스를 자유롭게 주행할 수 있는 벨로스터N 렌트카를 제공하는 유일한 곳입니다. 개인적인 마음같아선 벨로스터N은 잠깐씩 빌려 타기보단 언젠가 구입하고 싶은 선망의 대상이지만, 쏘울 전기차를 사버려서 새차 구입은 몇년 뒤로 미뤄질 수밖에 없기에 이런 식의 벨로스터N 체험 프로그램이 늘어가는 것이 매우 반갑습니다. 올해 동계에 또다시 찾아가게 될 것 같네요~

오버레브 홈페이지 : https://overrev.modoo.at/
본 후기 글은 직접 구매한 프로그램에 대한 체험 후기입니다.


덧글

  • 2019/05/12 18:0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9/05/15 23:1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9/05/16 16:0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 가로


이것저것

공지사항 겸 방명록 게시판 (링크)


『실시간 접속자 수』


『방명록』
Click Here

『Translate page into』
English l Japanese
contact to
carrera@hanmail.net

2018 대표이글루_auto

2017 대표이글루_auto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adsense

통계 위젯 (화이트)

3183177
17401
9607737